통합 표준 관광 예약 전산망 구축 추진

중앙일보

입력

2001년 한국방문의 해와 2002년 월드컵이라는 국내 관광 특수를 앞두고 관광사업체들의 운영 시스템 전산화 지원과 전세계와 국내를 동시에 묶는 통합 표준 관광 예약망 구축 사업이 추진된다.

관광 전문 IT 업체인 ㈜코리아트래블즈와 관광사업체 토털 솔루션제공업체인 ㈜마이크로스 피델리오 코리아는 국내 관광사업체의 정보화 사업 지원과 한국관광사업체 공동 표준 예약망(브로커스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초로 2001년까지 1천여개 호텔 및 콘도미니엄, 식당 등에 관련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2003년까지 연 100억원의 ASP사업수익을 예상하고 있다.

지난 96년 관광협회중앙회의 출자로 설립된 ㈜코리아트래블즈는 5% 내외에 머물고 있는 관광사업체 종합 정보화 수준을 전국적으로 표준화, 정상화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여행사들의 상품 정보는 물론 세계 각지 현지 여행사들의 여행 정보까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여행상품 쇼핑몰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마이크로스 피델리오는 지난 81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통합 IT 비즈니스 솔루션 업체로 전세계 호텔, 식당 정보 솔루션 분야에서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