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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카레와 치킨의 만남 ‘카리카리치킨’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맞벌이 부부 증가, 도시의 바쁜 일상생활 등으로 웰빙에 대한 구매 선호가 늘어나면서 치킨 산업은 후라이드와 양념치킨만 존재하는 치킨호프에서 몸에 좋고 다양한 메뉴의 카페형 치킨 전문점으로 진화해가고 있다.

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에 따르면, 현재 치킨 시장은 포화상태지만 다양한 세대 교체 과정을 겪으며 트렌드를 앞서가는 틈새시장 개발 전략이 필요하다.

‘카리카리치킨’(www.karikari.co.kr)은 치킨을 카레와 접목시켜 특허 출원한 치킨전문프랜차이즈이다. ‘카리카리’는 인도어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카레’를 뜻하는 말로, 카레 염지 숙성된 치킨으로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시도하며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주 성분인 카레와 천연재료를 엄선하여 배합한 후 일정시간 이상 염지 숙성시켜 기존에 타사 후라이드 치킨과는 다른 시스템 공법으로 튀기며, 건강에 관심이 깊고 다양한 맛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가장 잘 나가는 메뉴는 ‘카리치킨’이지만 카레 숙성된 치킨 위에 매운맛을 가미한 ‘핫치킨’과 춘장 양념의 ‘짜장치킨’도 반응이 좋다. 또 다른 메뉴인 라면은 치킨집에 어울리지 않을 법 하지만, 치킨을 먹고 난 뒤의 느끼함을 깔끔하고 얼큰함으로 해결해주는 인기메뉴다.

‘카리카리치킨’은 카레의 독특하고 깊은 맛으로 단골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며, 지금까지의 치킨 전문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트렌드를 시도하며 틈새시장 공략의 성공요인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강남점에서는 매장 내 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손 님들의 문의로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 강남점에 이어 서울 및 인천 경기 지역에 가맹사업을 진행 중이며, 매장마다 높은 매출이익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매장 및 주방 인테리어도 유럽의 앤틱스러움을 함께 갖추고 있어 깔끔하고 재미있는 요소들로 창업자들에게 만족을 더해준다..

CERI 이정희 팀장은 “국내 1인당 닭 소비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태에서 ‘카리카리치킨’은 치킨산업 내 차별화 전략으로 포지셔닝에 성공한 케이스”라며, 프랜차이즈 ‘카리카리치킨’의 사업 전망을 높이 평가했다.

출처 : 창업몰 경제연구소 (www.changupmal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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