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위니아만도 딤채, 4배 더 맛있게 … 김치냉장고, 4룸으로 진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딤채는 2012년 더 진화한 발효과학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전망이다.

김치냉장고 원조 브랜드 딤채가 9년 연속 NBCI 1위를 차지했다. 딤채는 이번 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73점을 받으며 2004년 첫 조사 이래 9년 연속 대형 가전회사의 추격을 따돌리며 1위를 지켜오고 있다.

9년 연속 NBCI 1위, 8년 연속 NCSI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사랑을 받아온 딤채. 올해는 ‘김치냉장고’라는 제품을 시장에 선보인 지 17년째 되는 해이자 딤채 판매량 600만 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해다. 이는 우리나라 김치냉장고 누적 판매량이 약 1000만 대라는 점에서 다섯 집 중 세 집 이상이 딤채를 사용하고 있다는 의미다.

2011년은 딤채에 특별한 한 해였다. 기존 김치냉장고의 원조인 뚜껑형,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스탠드형에 이어 4룸으로 구성된 양문형 딤채를 새롭게 출시했다. 2012년형 양문형 딤채는 네 개의 룸을 독립 제어해, 마치 한대의 딤채로 네 대의 딤채를 쓰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딤채는 이러한 제품의 기능적 특징을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로 풀어냈다. ‘4’라는 숫자에 착안, ‘딤채를 4배로 즐기는 법’ 캠페인을 론칭하고, ‘딤채는 4룸 모두 맛있다, 딤채 김치는 사계절 모두 맛있다’는 메시지를 캠페인에 담았다. 이는 또한 김치냉장고가 김치만 넣는 계절 가전이 아니라, 신선한 모든 것을 보관하는 사계절 김치냉장고로 진화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딤채의 핵심 경쟁력은 김치 맛이다. 딤채는 ‘발효과학’으로 대표되는 김치 숙성 기술과 정온 유지 기술을 통한 장기 보관 메커니즘으로 최적의 김치 맛을 구현해내고 있다. 다양한 김치 유산균을 성장시키고, 뇌 활성 아미노산인 가바(GABA) 함량을 증대시키는 발효과학 기술은 김치냉장고를 대표적인 ‘웰빙 가전’으로 부각시켰다.

딤채는 2012년에도 소비자의 변화된 김치 소비 행태를 반영해 또 한 번 진일보한 발효과학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가전, 김치냉장고 1등 브랜드로 17년 축적된 김치 숙성 기술과 정온 유지 기술 노하우를 제품에 담아 오리지널 김치냉장고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