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A-64시스템에 사용자 계정 갖기

중앙일보

입력

미국의 컴팩컴퓨터가 운영하는 ''Compaq Test Drive Program''에 인텔 IA-64 프로세서를 쓴 서버가 등장했다.

Compaq Test Drive는 컴팩이 생산하는 컴퓨터 제품군에 리눅스를 비롯 각종 OS를 설치한뒤 사용자들에게 계정을 발급 시험 사용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10월 9일 ''Blazer''라고 알려진 시스템이 등장했다. 4개의 IA-64 666MHz 프로세서, 2GB램에 리눅스 64를 돌리는 테스트 서버가 등장 운영에 들어간 것.

이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Test Drive 프로그램에 유저등록을 해야한다.

등록페이지:http://www.testdrive.compaq.com/accounts/register.shtml

자신이 쓸 아이디를 정하고 등록을 마치면, e-mail로 가입 축하 메일이 오고, 바로 비밀번호와 각종서버의 텔넷 주소가 담긴 편지를 받아볼 수 있다.

Tru64 Unix,데비안,Kondara 2000,레드햇,수세,터보,FreeBSD,각종클러스터 시스템,오라클 등 수많은 운영체제와 응용 어플리케이션 시험 서버가 있는데 그중 Linux64 on Intel Blazer IA64 4@666MHz서버를 발견할 수 있었다.

로그인화면을 보면 문제가 생겨서 하나의 프로세서만을 돌리고 있는 것을 알수 있다. 리눅스는 터보리눅스의 64비트 버전.

관심있는 사람은 계정을 발급받아 한번 들어가 보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