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진] '2012년 제7기 로체청소년원정대'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글로벌재단(회장 민성욱)은 국내의 명산과 인도 가르왈 히말라야 탐사를 동하여 청소년의 도전과 열정, 상생과 협력의 정신을 키우고 국제적 미래 인재를 지향할 청소년들을 위한 '2012년 제7기 로체청소년원정대'를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로체청소년원정대 홈페이지(http://youngexp.kr. 원정대 사무국 02-754-3900~1)에서 가능하고 자기 변화와 창의적인 꿈을 지향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국글로벌재단은 3월 19일까지 약 2개월간, 서류전형 및 면접과 체력테스트 과정을 거쳐 최종 85명의 제7기 로체원정대를 선발한다. 선발된 85명의 청소년들은 4월부터 7월까지 국내 백두대간 생태탐사, 한국 전통문화와 역사체험을 통해 인성을 함양하고 열정과 도전적인 호연지기 정신을 배양할 예정이다. 7~8월에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13일 동안 인도 가르왈 히말라야 도전과 인더스 인류 문명권 학술 탐사 활동을 한다.

또한 같은 재단이 주관하는 '에코 청소년 원정대' 3기 대원도 선발한다. 에코 청소년 원정대는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90명을 선발해 여름방학 기간 중 아시아의 허파로 불리는 보르네오섬의 생태환경탐사활동을 하게 된다.

이지은 리포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