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방지 전문병원 … 피로감소·성기능 개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AG클리닉은 서울의대 초빙교수이면서 대한항노화학회 회장인 권용욱 박사가 2002년 개원한 노화방지 전문클리닉이다. 철저한 예약제로 운영하고 하루 진료 환자를 20명 내외로 제한하는 등 고급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치료 결과 또한 탁월해서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별다른 홍보를 하지 않는데도 치료 결과와 서비스에 만족한 환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노화방지의 보조적 치료라고 할 수 있는 스파 테라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스파’도 같이 개원하여 명실상부한 토탈 안티에이징 클리닉으로 발전하고 있다. 병원을 호텔에 설립한 이유는 주차 등 방문 환자들의 편의성이 향상되고 호텔 멤버나 이용객들의 접근성이 용이해져서 병원 이용 환자와 병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최근의 의료 관광이 미용 성형에서 안티에이징으로 까지 확대되고 있는데, 이렇게 될 경우 숙박과 치료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의료관광 환자 유치에 유리하다는 점도 고려했다.

AG클리닉에서는 개원 후 10년 동안 항노화 치료에만 전념해 온 권용욱 박사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확립된 AG 만의 개인별 맞춤 안티에이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호르몬요법·항산화제요법·체력 관리 시스템 등을 통한 종합적이고 과학적인 치료 및 관리를 하고 있고 항노화에만 초점을 맞춘 피부 치료 및 관리를 하고 있다. 스파 테라피와 연계하여 피로 및 스트레스 개선, 근육 통증 감소, 피부 관리, 체형개선 등의 치료에서 시너지 발생을 기대하고 있다. 초창기에는 환자의 대부분이 CEO와 기업 임원, 전문직 종사자, 연예인 및 방송인 등이었으나 노화방지치료가 일반화되면서 직장인, 주부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AG클리닉이 가장 자랑하는 것은 지난 10년간 1000명 이상의 환자를 치료하면서도 특별한 부작용이 별로 없었다는 것이다. 노화방지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치료인 호르몬 치료는 효과를 크게 내려고 하면 부작용이 발생하기 쉽고, 부작용이 두려워서 용량을 적게 사용하면 효과가 적게 된다. 권용욱 원장의 10년 간의 임상경험으로 효과는 최대로 하면서도 부작용이 없도록 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있다. 업무와 사회생활에 지
장을 주지 않으면서 서서히 자연스러운 호전을 유도하는 것도 장점 중의 하나이다. 치료를 시작하면 보통 1~2개월 내에 활력 증진, 피로 감소, 근력 및 지구력 향상, 복부비만 개선, 뇌기능 및 성기능 개선, 피부 상태 개선 등의 효과가 나타난다.

◆ 노화방지의학(Anti-Aging Medicine)=과학의 발달로 인해 20세기 후반부터 활성화된 분야로서 질병의 치료에 주력하는 치료 의학과 달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여 성공적인 노화와 장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의학의 한 분야다. 현재의 의학 수준으로 노화를 완전히 막을 수는 없으나 노화를 지연시키고 노화의 증상은 되돌릴 수도 있다.
문의 1577-559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