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지원기구 IDP의 글로벌공헌캠페인 리더로 선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일동제약 이정치 회장(사진)이, 유엔 새천년개발목표 지원기구인 IDP의 글로벌공헌캠페인 리더로 선정되었다.
이는 그 동안 유엔의 새천년개발목표에 대한 일동제약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에 따른 것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사회공헌에 대한 인식확대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 것.

전 세계 절대빈곤인구 12억 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호소하는 이번 캠페인은, 정부 10개 부처가 함께 동참하였고,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직접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는 등, 대규모 글로벌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일동제약은 SK텔레콤, 인텔, 한국공항공사, 약손명가 등과 함께 기업글로벌공헌캠페인 리더로 선정되었으며, 향후 1년간 유엔캠페인리더로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캠페인 외에도, 일동제약은 지난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고객 사랑을 나눔과 실천으로 보답한다는 계획으로 소아?청소년 복지지원, 문화활동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한 바 있다.

*유엔 새천년개발목표
유엔총회에서 189개국 정상이 의결한 인류가 직면한 8가지 문제를 2015년까지 절반으로 해결하자는 전 인류적 과제 (빈곤퇴치, 교육확대, 아동보건, 모자보건, 환경보호, 성평등, 에이즈퇴치, 글로벌파트너십)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