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애완 동물 키워 보세요

중앙일보

입력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귀여운 캐릭터 애완 동물을 키우는 재미와 학습능력도 향상 시켜줄 수 있는 사이트가 등장했다.

(주)골드펫(대표 국재호)이 운영하는 이 사이트의 특징은 자체 개발한 5종의 사이버 애완동물 캐릭터(강아지.고양이.햄스터.기니픽.물고기)를 분양받은 네티즌들이 사이버상에서 이들을 키워가면서 다양한 재미와 퀴즈문제풀이를 통한 지식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사이트의 구성은 크게 골드펫 게임부문과 학습부문으로 구분, '재미와 학습'의 동시충족을 추구하고 있다.

게임부문에서 네티즌들은 분양받은 애완동물을 체격(PQ), 감성(EQ), 지능(IQ)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균형있게 성장시켜 나간다.

일정단계에 도달하면 사이버상에서 네티즌들 간에 서로의 짝을 찾아 짝짓기를 하고 새끼를 낳는 독특한 스토리전개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소정의 경품 도 지급된다.

학습부문은〈페티타운〉과 〈페티뉴스〉라는 큰 틀 속에서 알기쉬운 이야기 형식으로 다양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골드펫 관계자는 "골드펫닷컴은 단순 오락차원을 넘어 학습기능이 우수하다고"고 말하며 "인터넷을 기반으로 시작한 이 사업모델을 궁극적으로 세계적인 캐릭터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국내, 국제특허출원은 물론 연관산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골드팻 홈페이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