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기숙학원의 입시 성공을 위한 제언 (6)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논술고사는 대학별 고사이기에 유형의 차이가 있다. 자신이 지망하는 대학의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여 철저히 대비해야 합격의 가능성이 높다. 인문계열의 경우 대부는 언어?사회 통합 논술 유형이지만 경희대 사회계열, 고려대?이화여대 인문2 중앙대 한양대 상경계열에서는 수리 논술도 출제된다. 인문계 수리논술의 경우 배점은 낮지만 변별력이 높아 당락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친다. 따라서 수리에 강점이 있는 학생은 수리 비중이 큰 학교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경희대, 동국대,이화여대 인문1 한국외대의 경우 영어 제시문 이 나온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영어 제시문이 가장 중요한 제시문 이기에 이해 못하면 논제 해결이 불가능 하다. 따라서 독해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고려대와 서강대가 올해 논술시간을 120분으로 축소하여 인문계의 경우 대부분 논술시간이 120 분이다. 자연계의 경우 대체로 수리 과학중심이지만 한양대는 수리 논술로만 구성되고 여세대 고려대는 수학 과학이 모두 출제되지만 연세대학교는 과학통합논술인 반면 고려대는 과학 2과목 중 2과목을 택하게 된다. 이화여대와 시립대 는 물리 화학 생중 1개만 택하면 된다. 자연계 논술은 150분 동안 시험을 치룬다.

대학별고사를 준비하기 위해 대학별 고사는 일반적 논술의 범위를 벗어나 본고사 형식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출제되는 문과논술은 영어 독해를 물어보는 본고사입니다. 무엇보다 논술 대학별고사는 소수의 그룹 수업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개별 첨삭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개별 첨삭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논술 수업의 효과는 거의 없습니다.

재수 학원의 선택은 대입 성공의 시작입니다. 무엇보다 먼저 수시 대학별 고사릉 체계적으로 준비할수 있는 학원을 선택하십시오. 학원의 규모가 작더라도 알찬 프로그램으로 학생 개개인을 관리할 수 있는 곳을 선택 하십시오.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 한솔기숙학원 상담실 : 031-761-0518 / 교무실 031-761-1616
※ 홈페이지 : http://www.hansol.ac/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