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망설' 김정일,오늘 공개된 사진보니…'어머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3일 노동신문은 김정일이 인민군 제580군부대 소속의 양어장을 현지시찰했다고 보도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최근 양어장 현지 시찰에 집중하고 있다. 물고기를 많이 키워 인민과 군인들의 먹거리 문제를 돌파하겠다는 의지다. 12일과 13일 북한 노동신문은 김정일이 민간 및 군부대 양어장을 시찰했다는 소식을 연달아 전하며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 국내 증시에선 한때 김정일 사망설이 돌았으나 노동신문에 나온 김정일의 모습은 활짝 웃고 힘차게 걷는 등 건강한 모습이었다.

12일자 노동신문에 보도된 김정일의 모습. 이날 노동신문은 김정일이 `김종환이 사업하는 양어사업소`를 현지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13일 노동신문에 따르면 김정일은 인민군 제580군부대 소속의 양어장을 돌아본 뒤 "샘물, 온천을 적극 이용하고 양어에 적합한 곳들을 찾아 양어장을 더 많이 건설해 물이 있는 모든 곳에 물고기떼가 욱실(득실)거리게 해야 한다"며 "어디에서나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실용성이 있는 양어사업에 계속 큰 힘을 넣어 군인들과 인민들에게 더 많은 물고기를 먹이자"고 말했다. 이날 노동신문은 김정일이 수행원의 설명을 들으면서 이를 드러내고 환하게 웃는 사진을 실었다.

이에 앞서 11일 노동신문은 김정일이 `김종환이 사업하는 양어사업소`를 현지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김경희 당 경공업부장, 장성택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현지 시찰을 수행했다. 이날 노동신문은 김정일의 모습이 담긴 사진만 10여 장을 실어 눈길을 끌었다. 수행원의 설명을 들으며 양어장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김정일의 모습이 전신과 정면, 측면 등 다양한 각도로 촬영됐다.

김진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