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삼호 춘천 e편한세상,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 1431가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삼호는 강원도 춘천시 소양로에 춘천 e편한세상(조감도)을 분양하고 있다. 춘천 e편한세상은 지하 3층, 지상 6~18층 1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8~124㎡형 1431가구(조합 220가구 포함)로 구성됐다.

 전 가구에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EMS)이 적용된다. 입주민들이 각자의 생활 패턴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세대별로 맞춤형 가이드(Guide)를 제시해주는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에너지 소비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구 내부에 설치된 월 패드를 통해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확장형 세대의 발코니에 3중 유리를 설치하는 등 냉난방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또 가구 곳곳에 초절전 LED 조명과 같은 고효율 램프를 설치, 현관과 침실을 제외한 곳의 등기구들은 일괄소등 스위치를 통해 외출 시 간편하게 소등할 수 있다. 기존 아파트보다 주차 면적이 10cm 넓은(2.4m) 광폭 주차장도 설치된다. 단지는 시 외곽이 아닌 춘천 도심에 위치해 있어 교통환경이 좋다.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춘천역이 가깝다. 분양 문의 033-254-3501.

최현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