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양종합금융증권 ‘MY W 온라인 주식수수료제’

중앙일보

입력

기본형Plus 수수료율 0.028%로 업계 최저 수준

몇년째 온라인 주식매매를 해온 직장인 김모(37)씨는 요즘 걱정이 많다. 재테크를 위해 손을 댄 주식투자가 별로 수익이 좋지 않아서다. 전문가 상담을 받아 보고도 싶었지만 온라인 매매이다 보니 기회가 쉽게 오지도 않았다. 그렇다고 증권사 객장을 찾아가 오프라인으로 매매를 시작하기에는 수수료가 부담스러웠다.

그러던 차에 그는 동양종합금융증권(www.MyAsset.com)의 ‘MY W 온라인 주식수수료제’를 알게 됐다. 이는 온라인 주식거래를 할 때에도 전문가 상담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일종의 ‘온라인 프리미엄 수수료 제도’다. 동양종금증권은 지난해 8월 체계화된 맞춤형 생애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산관리브랜드인 ‘MY W’를 새로 선보였다. 이어 MY W를 확대시켜 온라인 주식거래에서도 MY W온라인 주식수수료제를 통해 1:1 상담 서비스와 종목추천서비스인 ‘Hot Pic’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MY W 온라인 주식수수료제는 기본형Plus와 프리미엄, 프리미엄Plus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본형Plus는 수수료율이 0.028%로 영업직원의 투자상담서비스가 가능한 업계 최저 수준의 신개념 수수료율이다. ‘Hot Pic’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영업직원의 1:1 상담과우수 영업점 주식 전문가 및 리서치센터가 추천하는 최신 종목 포트폴리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과 프리미엄Plus는 기본형Plus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온라인 신용융자 및 예탁증권담보융자 매수 시 이자율을 할인(프리미엄 0.2%포인트, 프리미엄Plus 0.5% 포인트)해주는 추가 서비스를 포함시킨 것이다. 한편, 프리미엄 수수료율은 0.05%이며, 프리미엄Plus 수수료율은 0.01%이다.
 
12월 말까지 ‘Hot Pic 퀴즈 이벤트’ 진행

한편, Hot Pic이란 우수영업점 주식 전문가와 리서치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추천한 종목을 HTS, 홈페이지, SMS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종목 추천 서비스이다.

My W 온라인 주식 수수료제 이용 고객에게 제공되는 Hot Pic 서비스는 우수 영업점 주식 전문가를 활용한 ‘Hot Pic Branch’와 리서치센터 우수 애널리스트를 통한 ‘Hot Pic Research’로 구성된다. Hot Pic Branch는 우수 영업점 주식 전문가들이 매주 추천하는 실전투자종목을 바탕으로 지점추천 Top20, 종목규모별 Top20, 업종별 Top20 등 다양한 추천종목 콘텐트를 매주 또는 수시로 공개하는 것이다. Hot Pic Research는 리서치센터에서 수익율을 관리하는 핫 이슈 종목을 주 1회~월 1회 주기로 추천하는 ‘리서치 Hot Pick’과 우수 애널리스트가 담당 업종별 최고 종목을 매달 공개하는 ‘애널리스트Top-Pick’로 구성돼 있다.

동양종금증권은 Hot Pic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서 오는 12월 말까지 ‘Hot Pic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양종금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여 고객 중 추첨에서 당첨된 사람에게는 스팀오븐,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캡슐 커피머신), 파리바게트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Hot Pic 콘텐트는 HTS(MyNet Plus)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매주 또는 매월 첫 영업일에는 가입자들에게 SMS로 발송한다. Hot Pic 서비스 및 이벤트 참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고객지원센터(1588-2600)를 통해 알아보면 된다.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일러스트="박소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