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론 하퍼 "불스가 레이커스 보다 강했다"

중앙일보

입력

마이클 조던의 시카고 불스와 섀킬 오닐의 LA 레이커스가 맞붙는다면 ?

인디애나 페이서스와 NBA 챔피언 자리를 놓고 파이널을 치르고 있는 리그 최강팀 L A 레이커스가 2번이나 리그 3연패를 달성했던 불스와 맞붙는다면 과연 누가 승리할 까 ?

파이널 5차전에 앞서 기자들은 레이커스의 주전 가드이자 불스가 2번째 리그 3연패 를 달성할 당시 조던의 백코트 동료였던 란 하퍼에게 다음과 같은 흥미로운 대결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하퍼는 이에 주저없이 "불스는 우리 팀(레이커스)을 간단히 제압했을 것이다. 불 스는 역대 최고의 수비팀이다. 그들이라면 충분히 오닐과 코비를 막아낼 방법을 찾 아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비록 코비 브라이언트가 조던을 연상케 하는 클러치 플레이를 선보이며 여러번 팀 을 승리로 이끌고 있으며, MVP 섀킬 오닐이 상대팀의 골밑을 제압하고 있다 하지만 하퍼의 지적대로 불스와는 달리 레이커스는 여전히 'Killer Instinct'가 부족하다 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들은 1라운드에서 쌔크라멘토 킹스와도 5차전까지 가는 접전을 치렀으며, 포틀랜 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전에서는 3-1로 앞섰음에도 불구, 7차전 4쿼터 종료까지 5분 을 남겨둔 상황까지도 승리를 확정짓지 못했다는 사실을 생각해볼 때 일리가 있다.

이미 불스 왕조 시절의 멤버들은 새로운 팀을 찾아 뿔뿔히 흩어졌지만 만약 이들이 한자리에 모인다면 과거에 대한 추억과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찬 많은 농구팬 들로 하여금 향수를 느끼는데 있어 큰 호응을 불러모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인터뉴스( http://iccsports.com )]
[기사 사용 허가 문의: editor@iccsports.com ]
[인터뉴스의 허가 없이 무단전재 및 기사 발췌를 하실 수 없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