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관련상품생산유망기업' 지정 및 월드컵휘장사업 설명회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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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월드컵관련상품생산유망기업』 지정 및 월드컵휘장사업 설명회성황리에 종료!!기 관중소기업청구 분기타첨부화일ㅇ 중소기업청(청장 : 韓埈皓)은 「월드컵및아시안게임관련상품생산유망기업지정· 육성」계획에 따라 2000년도 사업으로 91개 업체를 선정, 2000년 5월 4일 대전정부청사 대강당에서 지정서를 수여하고 기지정된 164개 업체를 포함하여 255개 업체를 대상으로 정부의 지정업체에 대한 지원안내 및 월드컵휘장사업 권자인 CPP(Copyright Promotion Partners Ltd.)사의 대표(김철우)를 초청하여 월드컵휘장사업 추진현황과 정부의 월드컵 및 아시안게임관련상품 생산유망기업지정업체의 참여방안 등에 대한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음ㅇ 동 사업은 2002년 월드컵 및 아시안게임 특수에 대비 양 대회관련상품을 생산하는 유망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중소기업제품의 품질향상과 수출증진을 도모하고 양 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 하고자 97년부터 2001년까지 5개년 동안 300개 업체를 지정하여 육성하는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ㅇ 이날 설명회에서는 FIFA마케팅사업으로서 월드컵 대회의 공식명칭, 휘장, 마스코트 등을 기업의 광고, 선전, 판촉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권리를 부여하는 2002 FIFA WORLD CUP KOREA/JAPAN 라이센싱 사업에 대한 CPP(Copyright Promdtion Partners Ltd.)사의 대표(김철우)설명이 있었음ㅇ CPP의 구체적인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 월드컵의 마크를 이용 상품에 응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그 권리를 양도하는라이센스사업 - 국내 중소기업을 OEM업체로 활용하는 머천다이징 사업 - CPP(아시아태평양지역 휘장사업자)가 월드컵 경기가 열리는 10개 도시를중심으로 월드컵 공식매장을 운영하는 공식매장사업과 경기장내에서 상품을판매하는 경기장내 판매사업 - 공식매장이나 경기장내 판매외에 일반유통망을 이용 판매하는 일반유통사업으로 나누어지며ㅇ 월드컵및아시안게임관련상품생산유망기업지정업체가 라이센스를 원하는 경우 2000. 5. 15까지 CPP(서울 강남구 역삼동 830-48 경남빌딩 1층, 전화 02-561-0048, FAX 02-561-0870)에 접수하도록 하였으며ㅇ 라이센싱업체 선정기준은 ①회사의 상태(회사의 설립, 상장여부, 정부기관의 추천, 회사의 규모, 인지도), ②제품(품질,디자인, 라이센싱 경험유무, 제품개발능력), ③ 유통(시장점유율, 기존의 유통망), ④공장(자가공장 보유여부, 시설), ⑤ 재정(매출성장 추이, 은행거래) ⑥기타(광고 및 프로모션 능력)등 의 기준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업체를 선발할 예정임ㅇ 중소기업청에서는 월드컵및아시안게임관련상품생산유망기업지정업체가 월드컵 휘장사업에 참여코자하는 경우 CPP사와 협조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임ㅇ 참고로 월드컵휘장사업은 원래 FIFA의 독점적 권한인 마케팅사업의 일환으로서 아시아태평양지역(일본제외)의 휘장사업(라이센싱)권한을 CPP Korea(대표 김철호)가 위임받았는데 동 사업을 중기청이 지정한 유망기업으로 하여금 추진하도록 동 사와 협의한바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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