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궁경부암 20~30대 층 사망률 증가…면역력 높이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내 여성암 중에서 두번째로 사망률이 높은 자궁경부암은 최근 5년 사이 3천여명 가량 증가했고, 특히 20~30대 젊은 여성층에서 사망률이 증가하고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처럼 자궁경부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성생활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성이 증가했고, 미혼 여성의 경우 자궁경부암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는 것이 어려워 치료 시기를 놓치기 쉽기 때문인데, 자궁경부암의 경우 다양한 암종 가운데 유일하게 백신이 개발되어 예방이 가능한 암으로 백신 접종이 암 예방을 위한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

또한, 많은 전문의들이 국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암으로 인한 사망자 가운데 자궁경부암으로 인한 사망자의 수가 4번째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백신접종을 통해 효과적으로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고, 건전한 성생활과 금연, 금주, 적당한 운동 등으로 면역력을 높일 것을 당부하고 있는 가운데,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 치료에 이어 한방의 면역 암 치료를 통해서도 암이 호전되는 사례가 공개되면서 면역치료에 주목하는 자궁경부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방 면역 암 치료 기관인 소람한의원은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경희대 한의대 출신의 의사들이 모여 환자를 대하는 데 있어 병과 함께 사람까지도 치유하는 자연치유를 최우선으로 두고 있는 곳으로, 주요 TV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면역치료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알리기도 한 바 있다.

소람한의원 측은 자궁경부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소람면역약침을 기본으로 왕쑥뜸, 어혈과 굳은 복부를 풀어주는 침과 탕약 등을 사용하는 한편, 소람한의원만의 특별한 치료 프로그램인 소람12주 프로그램을 통해 암 세포의 사이즈 감소, 통증 경감, 기력 증가, 진행성 암세포의 정지, 질 분비물 및 질 출혈 감소, 요통, 좌골신경통 개선 등의 호전 증상을 도모하고 있다.

면역을 재정비하고 신체 밸런스 조절, 면역력 강화 및 관리 단계로 총 3단계에 걸쳐 환자 스스로 신체 내외부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환자 개인마다 각기 다른 특성과 기운, 체질, 증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보다 높은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환자에게 맞춘 체계적인 치료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소람한의원은 양방의 치료법을 무조건적으로 배척하는 것이 아닌 병합 치료 시스템을 구축해 양한방의 암 치료법이 가진 단점을 보완하고, 항암이나 방사선 치료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시키는 한편, 치료율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소람한의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궁경부암을 호전시킬 수 있는 면역치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물론, 다양한 암종별 맞춤 면역치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질병이 그러하듯 예방이 최상의 치료책이라 말하는 소람한의원 김성수 원장은 자궁경부암의 주요 증상인 성관계 이후의 출혈, 폐경 이후에 나타나는 질 출혈, 분비물의 악취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자궁경부암을 의심하고 병원을 찾아 정밀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하고 있으며, 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자궁경부암 백신을 접종해야 하며,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자궁경부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