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급증하는 대장암 환자, 면역 치료로 다스리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은 아시아 전체 국가 중 대장암 발병률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대장암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전문가들은 대장암의 증가 원인으로 서구화된 식습관과 평균 수명 연장으로 인한 고령화 현상이 지목하고 있다.

결장과 직장에서 발견되는 암을 통칭하는 대장암은 고지방, 고단백질의 서구화된 식습관의 유입과 불규칙한 식생활 등으로 변비나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장 관련 질환이 늘어나면서 암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고, 대장암 환자들의 절반 이상이 70세 이상의 환자들로 대장점막을 자극하는 담즙산에 오래 노출되는 등 상대적으로 대장암을 유발시킬 수 있는 위험인자에 노출되는 기간이 길기 때문에 대장암 발병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장암은 종양의 크기가 아닌 조직의 침투 정도에 따라 각기 다른 치료법이 요구되고 있으며, 수술이나 항암, 방사선 치료와 함께 암의 발생 부위의 특징, 개인의 건강 상태, 기력이나 체력 등의 전반적인 요소들을 살펴 암 세포를 감소시키고 전이와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한방의 면역 암 치료로도 호전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한방 면역 암 치료를 통해 암 환자들의 치료율을 상승시키고 있는 소람한의원은 별다른 증상 없이 조용히 찾아오는 대장암은 초기에 발견되면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는 암종이지만 정기검진이나 대장내시경검사를 소홀히 할 경우 초기 발견이 어렵고, 통증이 느껴져 병원을 찾더라도 이미 상당히 병기가 진행된 상태인 경우가 많다고 전하고 있다.

대장암과 함께 암 세포가 임파에까지 전이되어있다는 진단을 받았던 고령의 A씨(80세)의 경우 15개의 작은 혹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은 후 항암치료 권유를 받았으나 부작용과 전이, 재발 등의 우려로 다른 치료법을 모색하던 중 기존의 암 치료법이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을 감소시키고, 통증감소, 암 세포 사이즈 감소 등에서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한방 면역 암 치료에 대해 접하게 되었다.

대표적인 한방 면역 암 치료 기관인 소람한의원에 따르면 A씨가 내원할 당시 혈변, 수술 부위의 통증, 잦은 배변 등의 증상을 보이는 대장암 3기의 환자로, 대장암 환자의 증상, 징후, 생활습관 등 제반 사항을 고려해 맞춤으로 제공된 소람12주 프로그램과 함께 암을 극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기 위한 마음치료를 실시했다고 밝히고 있다.

A씨는 항암 치료 대신 면역치료만으로 일상 생활이 가능한 수준의 기력을 회복하는 한편, 혈변, 복부 통증 등의 증세가 사라지고, 임파에 전이된 암 세포 정지, 대장암 소멸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A씨의 치료를 담당했던 김성수 원장은 대장에 생긴 종양의 성장을 최대한 억제하고 정상 조직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대장이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유도한 소람 면역치료법과 환자 스스로 암을 이겨내고자 하는 의지가 강했기 때문에 대장암 소멸이라는 최상의 결과가 나타날 수 있었던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적당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자신의 건강에 대해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대장암 1기에 발견될 경우 5년 생존율이 최대 96%에 달하는 만큼 무엇보다 조기 발견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소람12주 프로그램과 각 암종별 면역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람한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환자들의 호전사례도 살펴볼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