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의 편안함 ‘7존 핀홀구조’가 비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에코홈 100%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제품은 7개의 존으로 핀홀을 구분해 신체를 지지해준다


100% 천연라텍스 전문업체인 에코홈(주) (www.eco-home.co.kr, 대표 최순원)의 일명 ‘7존 핀홀 구조’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핀홀이란 라텍스 위 아래로 뚫려있는 구멍을 뜻하는 것으로 스프링 매트리스의 스프링과 유사한 역할을 하고 있어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의 탄력성을 높여주고 신체를 자연스럽게 지지하는 역할을 한다.

신체 각 부위 하중 따라 탄력성 달리한 ‘7존 핀홀 구조’
에코홈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제품에 적용되고 있는 ‘7존 핀홀 구조’는 매트리스 전 부분이 일정한 형태를 가지고 체중분산 효과가 적은 1존 라텍스 매트리스에 반해 신체의 각 하중에 따라 탄력성을 다르게 적용하는 방식이다.

특히 에코홈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의 7존 핀홀 구조는 체중 분산 효과를 위해 머리, 어깨, 척추,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다리 등 각 부위의 하중에 맞춰 쿠션력을 다르게 갖기 때문에 수면시 가장 편안한 자세로 유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비교적 무게가 덜 나가는 다리나, 머리 부분은 부드러운 탄력성을 갖게 하고 하중을 많이 받는 엉덩이 부분은 좀 더 탄탄하게 만들어 신체의 굴곡을 빈틈없이 지지해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한 에코홈의 7존 라텍스 매트리스는 남녀노소 다양한 신장의 차이를 고려한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인해 유아기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사용이 가능하다.

이처럼 에코홈라텍스의 ‘7존 핀홀 구조’가 알려지면서 이 회사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천연라텍스 정보카페인 에코홈라텍스(cafe.naver.com/bear1234.cafe)에는 현재 3만5,000여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활동하는 국내 최대의 천연라텍스 커뮤니티로 발돋움했다.

카페 운영자인 에코홈(주) 서창식 부장은 “100% 천연라텍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입하는 회원들이 급격히 늘었다”며 “7존 핀홀 구조는 소비자 평가단이나 구매고객들의 사용후기 등을 통해 특장점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에코홈 라텍스 전문 전시장 모습

에코홈 천연라텍스 전문전시장 방문하면 직접 체험 기회
한편 100% 천연라텍스 제품을 구입하면서 각종 인증서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대표적인 인증서로는 독일의 공식 인증기관에서 발급하는 ECO 인증서로 천연고무나무 원액이 얼마나 함유되었는지 알 수 있어 합성라텍스를 천연라텍스로 잘못 알고 구입하는 실수를 줄일 수 있다.

특히 100% 천연라텍스 전시장이 있다면 한번쯤 둘러보는 것도 구입에 큰 도움이 된다. 직접 손으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의 각 부위를 만져보고 쿠션력을 확인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에코홈(주)의 경우 분당, 부천, 부산, 대구 등 4곳에 직영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어 직접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과 함께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에코홈(주) 천연라텍스에 대한 문의는 전화나 홈페이지(1688-6679 / www.eco-home.co.kr)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