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증후군 목 어깨통증, 어깨안마기로 날려버리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민족의 대명절 추석. 추석은 온 가족이 모이는 즐거움과 조상을 기리는 큰 의미가 있는 일년 중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이다. 하지만, 남편들은 장시간 운전으로 인해, 주부들은 음식준비 등의 노동과 스트레스로 각종 근육통과 관절통에 시달리는 명절증후군을 겪게 된다.

명절증후군으로 인해 영향을 많이 받는 신체 부위가 목과 어깨이다. 어깨근육이 뭉치거나, 결린 증상 등으로 가볍게 지나가기도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심한 어깨통증을 겪기도 한다. 이런 경우 통증이 있는 각 부위마다 안마나 경락마사지를 받아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경락의 흐름을 좋게 하는 것이 명절증후군을 벗어나는 최고의 방법이지만, 다소 높은 비용에 주저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요즘은 가정이나 직장에서 손쉽게 어깨안마를 받을 수 있는 어깨안마기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어 한번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시중에 여러 종류의 어깨안마기가 유통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동보헬스케어(대표 윤자원, www.dongbohc.com)의 ‘어깨닥터스마트’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어깨닥터스마트’는 시중의 타 안마기기들과는 차별화된 스마트함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손으로 들어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조끼처럼 입고 안마를 받을 수 있게 제작되어 보다 안락하게 어깨안마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동보헬스케어의 심홍 팀장은 “'어깨닥터스마트'는 어깨통증을 치료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견정혈’과, 어깨결림과 저림에 효과적인 ‘견외수’(견외유)를 손으로 안마하는 것처럼 두드려서 풀어주는 어깨안마기” 라고 말했다.

또한 “체형에 따라 안마봉의 위치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체격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다가 양손의 사용이 자유로운 조끼형 안마기의 장점이 더해져, 직장에서는 업무를 보면서, 가정에서는 가벼운 가사일을 하면서 어깨안마를 받을 수 있는 점이 ‘어깨닥터스마트’의 가장 큰 특징” 이라고 밝혔다.

- 동보헬스케어 홈페이지 : www.dongbohc.com
- 문의전화 : 080-458-5585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