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연애설문] 첫 데이트 스킨십, 여자는 “절대 안돼” 남자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연인 사이에서 스킨십은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 더군다나 처음을 어떻게 시작하느냐는 더욱 중요한 법. 그 중요성 때문일까, 스킨십은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고 고민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럼 첫 데이트, 첫만남에서 당신은 어디까지 스킨십 진도를 나갈 것인가?

평균적인 단계가 어디까지인지 궁금해하는 당신을 위해 연애포털사이트인 야놀자닷컴
(www.yanolja.com)에서 '첫 데이트에서 허용할 수 있는 스킨십의 범위는? ' 란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 남녀 모두에게서 각각 34%, 41% 의 가장 높은 비중으로 1위를 차지한 답은 손잡기 였다. 하지만 그 다음 순위부터는 성별에 따라 차이가 확연하였는데 여자들이 꼽은 2위는 처음부터 어딜! 즉, 첫 데이트에는 스킨십을 하지 않는다는 게 26%였으며 이어서 포옹이 10% 뽀뽀가 9% 키스가 4% 첫 관계3%로 이어졌다. 반면 남자들은 2위가 첫 관계 18%, 포옹이 13%, 스킨십을 하지 않는 것이 11%, 키스 8%, 뽀뽀 7%의 순서로 나타났다.

여자들의 답변에서는 첫 관계가 가장 낮은 순위를 차지했지만 남자들한테는 2위라는 높은 순위로 꼽혔다는 점에서 큰 차이를 엿볼 수 있다.

설렘도 크지만 한번 실수하면 돌이킬 수 없는 것이 바로 스킨십! 설문조사 결과를 보고 야놀자운영진은 “설문조사 결과를 참고한다면 연인의 마음을 얻는데 한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