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상상 그 이상의 아이디어제품 “스마트 안경” 창의력에 감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난 2008년, 영화 “버킷 리스트- 죽기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2007)”에서는 수 많은 영화인들의 관심을 모은 한 제품이 소개되었다. 바로 잭 니콜슨이 착용했던 안경으로 잭 니콜슨이 침대에 누워서 시선은 천장을 향한 채로 앞 쪽 벽에 설치되어 있는 TV를 보는 장면에서 나왔다. 이 영화 이후 많은 사람들이 안경에 대한 관심을 보였고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서도 이미 원래 이름인 스마트 안경보다 누워서 보는 안경, 독서 안경, 잠망경 안경, 아이패드 안경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유명세를 떨친 이 안경은 누워서 책이나 TV,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국내에 아이패드가 보급되면서 아이패드 안경이라는 이름으로 유저들에 의해 많은 구매가 이루어진 상품이다.

잠망경 원리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이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광학용 유리 프리즘이 착용자의 시선을 90도로 구부려주어 착용 시 침대나 소파에 반듯이 누워서도 편하게 책이나 TV를 볼 수 있게 도와준다. 일반 안경과 유사하지만 렌즈 부분이 삼각형으로 생긴 이 안경 속에는 두 개의 광학용 유리 프리즘이 내장되어 있고 프리즘에 빛이 이중 반사되면서 착용자의 시선이 구부러지는 것이다.

이 안경을 착용하면 누워서는 물론 앉아서도 고개를 숙이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어 목과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고 장시간 독서를 할 수 있다. 가벼운 착용감으로 휴식과 독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서는 현재 행복한 집(피터샵)에서 잠망경 안경을 구매할 수 있다. 어릴 적 피터팬을 읽고 네버랜드를 꿈꾸었던 추억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데 피터샵도 그 추억에서 이름을 따가지고 왔다. 온갖 신기하고 재미있는 물건들, 상상 속에 있는 물건들을 소개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존중입니다! 취향해주시죠~”라는 문구를 시작으로 곳곳에서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풍긴다.

피터샵(petershop.co.kr)에서는 홈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8월 5일까지를 홍보기간으로 정해 스마트 안경을 3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8월 말(1회)부터 내년 1월까지 총 6개월동안 국내 소셜커머스사이트 쿠팡(www.coupang.com)에서 50% 세일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구입하여 편안한 독서 및 IT 생활을 즐겨보도록 하자.

문의: 피터샵(petershop.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