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중앙선데이

입력 2011.08.07 02:35

지면보기

230호 11면

공룡전사 빈
저자 한상호
출판사 비룡소
가격 1만5000원
EBS 다큐 ‘한반도의 공룡’을 만든 한상호 감독이 공룡 소재 장편 판타지소설을 썼다. 지구가 대홍수로 멸망한 뒤 멸종됐던 공룡들이 등장해 인간과 공존하는 미래. 공룡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문학적 상상력에 동양적 가치관이 더해져 서양 판타지 장르와는 또 다른 감흥을 주는 새로운 서사를 만들어 냈다.

사진을 바꾼 사진들
저자 최건수
출판사 시공아트
가격 1만8000원
누구나 사진가가 될 수 있는 시대, 진짜 포토 아티스트의 가치는 무엇으로 증명할 수 있을까? 저자는 상상력과 통찰력에서 그 답을 찾는다. 강홍구·김병걸·데비 한 등 사진과 무한한 상상력을 입혀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작가 10명, 그리고 독특한 시각 하나로 특별한 사진을 만드는 작가 10명을 소개한다.

영감충전소,순수미술에서 기업의 미래를 읽다
저자 마르코 베볼로
역자 송희령·김민주
출판사 에코리브르
가격 2만1000원
기업 경영방식에서 지난 세기를 지배하던 MBA 문화는 이제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그 한계에 도달했다. 위기를 탈출하려면 10년 후 세상을 내다봐야 하고 세상을 그만큼 앞서 가는 미술작품의 행간에서 미래의 트렌드를 읽어야 한다.

세상을 바꾼 50가지 가방
저자 디자인뮤지엄
역자 정지인
출판사 홍디자인
가격 1만5000원
세계 최초의 디자인박물관 런던 디자인뮤지엄의 ‘세상을 바꾼 50가지 디자인’ 시리즈 다섯번 째 책. 여성들의 로망인 전설의 핸드백부터 비닐쇼핑백까지 성공한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디자인적 매력과 재미, 역사적 배경 등을 펼쳐 보임으로써 디자인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돌아보게 한다.

외교관으로 산다는 것
저자 이재춘
출판사 기파랑
가격 2만3000원
외무고시 1기 출신으로 유럽연합(EU) 대사, 러시아 대사 등을 지낸 저자가 치열했던 지난 세기 대한민국 외교사를 돌아봤다. KAL기 폭파사건부터 남북 경수로 협상, 외환위기까지 주요 현장을 지켰던 한 직업 외교관의 청춘과 사랑, 좌절과 성공이라는 창을 통해 들여다본 대한민국 현대사의 단편들이다.

문학과 철학의 향연
저자 양운덕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가격 1만5000원
철학입문서 ‘피노키오 철학시리즈’의 저자 양운덕이 철학자들이 개념과 보편성만을 추구하며 시도하지 못했던 ‘구체성의 모험’을 문학을 통해 풀었다. 라캉·데리다·푸코 등의 철학적 사유를 카프카와 보르헤스 등의 문학작품 속 다채로운 사건과 상황에 대한 질문에 녹여 흥미진진하게 펼쳐 보여 준다.

지휘자 다니엘 바렌보임
일시 8월 10~14일 오후 8시, 13일 공연 없음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입장료 R석 15만원, S석 12만원, A석 8만원 등
문의 02-318-4301
이스라엘의 지휘자 다니엘 바렌보임이 중동 지역 청년들을 모아 만든 ‘웨스트 이스턴 디반 오케스트라’와 함께 내한한다. 베토벤의 9개 교향곡을 나흘에 걸쳐 연주한다. 바렌보임의 내한은 27년 만이다. 15일엔 임진각에서 베토벤의 마지막 교향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
일시 8월 11일 오전 11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입장료 일반석 2만원, 3층석 1만5000원 등
문의 02-580-1300
매달 둘째 주 목요일에 열리는 11시 콘서트. 8월엔 북유럽의 작곡가 시벨리우스ㆍ그리그를 만난다. 시벨리우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1악장과 교향곡 2번 3ㆍ4악장, 그리그의 피아노 협주곡 1악장 등 유명하고 중요한 작품들을 연주한다. 첼리스트 송영훈(사진)씨가 해설을 맡는다.

블라인드
감독 안상훈
주연 김하늘·유승호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여대생 납치살인사건이 벌어진다. 범인이 모는 택시에 탄 사람은 공교롭게도 시각장애인 수아(김하늘). 경찰대에 다니다 불의의 사고로 시력을 잃은 수아는 예민한 감각을 총동원해 단서를 추리해낸다. 하지만 또 다른 목격자 기섭(유승호)이 나타나 수아와 엇갈린 진술을 하는데…. 휴대전화 동영상통화를 이용한 지하철역 장면이 백미.

OVERTURE 2: Photography- Open Submission Exhibition 2011
기간 7월 29일~9월 2일
장소 서울 화동 PKM 갤러리
문의 02-734-9467
PKM 갤러리와 BB&M이 역량 있는 신진 작가들을 발굴하고 이들의 예술활동을 장려하고자 2010년 Drawing전을 시작으로 기획한 OVERTURE 전. 올해의 장르는 Photography다. 젊은 작가들의 예술적 실험성과 상업적 가능성을 함께 모색한다.

씨네코드 선재 음식남녀 특별전
기간 8월 11~17일
장소 서울 소격동 씨네코드 선재
문의 02-3672-0181
씨네코드 선재가 지친 삶에 잠시 쉼표를 찍어주는 소울푸드 영화들로 음식남녀 특별전을 마련한다. 그 첫 번째 시리즈로 일본 영화감독 오기가미 나오코의 ‘가모메 식당’ ‘안경’ ‘토일렛’ 등 음식을 통해 삶을 비추는 영화들을 상영한다. 주변 카페에서 영화 속 맛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특별시식권도 증정한다.

최종병기 활
감독 김한민
주연 박해일·류승룡·문채원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아버지가 역적으로 몰리자 남이(박해일)와 자인(문채원) 남매는 아버지 친구 집으로 피신해 자란다. 자인의 혼례식이 열리는 날 청나라 군사들이 쳐들어와 자인과 사람들을 포로로 잡아간다. 조선 최고의 활 솜씨를 자랑하는 남이는 동생을 구출하기 위해 청나라 장수 쥬신타(류승룡)가 이끄는 병사들을 뒤쫓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