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72회 아카데미 시상식 남·녀 조연상 발표

중앙일보

입력

26일(현지시간) 거행된 제72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은 〈걸 인터럽티드〉의 안젤리나 졸리, 남우조연상은 〈사이더 하우스 룰스〉의 마이클 케인에게 돌아갔다.

올해 25세의 안젤리나 졸리는 영화배우 존 보이트의 딸로 수전 케이젠의 원작을 영화화한 〈걸 인터럽티드〉에서 정신병자역을 훌륭히 소화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졸리는 이미 이 작품으로 골든 글로브상과 미국 영화배우 협회상을 받았다.

부모의 이혼으로 어머니와 함께 자란 그는 모델로 출발했으나 뉴욕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한 뒤 영화계에 입문, 〈본 컬렉터〉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영국 출신 배우인 마이클 케인(67)은 미국 뉴잉글랜드 한 고아원을 떠난 젊은이가 겪는 통과의례를 그린 `사이더 하우스 룰스'에서 고아원 원장 겸 의사역을 맡아 카리스마적 연기를 보였다.

16살때 학교를 때려치우고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군에 입대, 한국전에 참전하기도 한 케인은 지난 86년 '한나와 자매들'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한 차례 받은 적이 있으며 45년간 '리타 길들이기'등 1백여편의 작품에 출연했다.

이밖에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의상상= 〈뒤죽박죽(Topsy-Turvy)〉
▶음향상= 〈매트릭스〉
▶분장상= 〈뒤죽박죽〉
▶단편 극영화= 〈사탄의 사도를 꿈꾸는 어머니(My Mother Dreams the Satan's Disciples in New York)〉
▶단편 애니메이션= 〈노인과 바다〉
▶오리지널주제가상= 〈타잔〉의 '유 윌 비 인 마이 하트(You'll Be in My Heart)'
▶단편 다큐멘터리상= 〈킹 김프〉
▶장편 다큐멘터리상= 〈9월의 어느날(One Day in September)〉

앞서 어빙 탈버그상 수상자로는 워런 비티, 평생공로상 수상자로는 폴란드 안제이 바이다 감독, 고든 E.소여상 수상자로 로데릭 T.라이언이 각각 선정됐었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권오연 특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