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넥스터, 인터넷 통합서비스 '넷스테이션' 개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인터넷 접속, 검색, FTP, 메일전송, 인터넷 무선통신, 화상 채팅, 메신저, 전자상거래, 엔터테인먼트 등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사용자PC에서 툴바(Tool Bar) 형태로 웹 브라우저 없이 직접 실행, 웹의 한계를 뛰어 넘는 새로운 인터넷 통합서비스가 나왔다.

인터넷 토탈 솔루션 전문업체인 (주)넥스터 정보기술(대표:전대식)은 세계 최초로 脫 웹브라우저한 인터넷 통합 서비스인 넷스테이션(Net Station)을 개발, 3월 1일(水)부터 정식 서비스를 실시했다.

넷스테이션으로 명명된 이번 서비스는 기존 인터넷과 통신이 결합된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PC뿐만 아니라 TV,핸드폰,게임기 등 네트워크와 연결된 모든 매체를 연결하여 인터넷상의 모든 기능과 무선통신 기능을 실현한 신개념 인터넷 네트워크 서비스로 세계 인터넷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는 주목받는 서비스이다.

철저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지난해 3월 기획단계를 거쳐 약 1년여 동안 연구개발 끝에 선보인 이번 넷스테이션은 웹 브라우저 환경하에서만 가능했던 기존 포탈사이트와 달리 웹 브라우저를 벗어나 어떠한 종류의 OS환경에서도 손쉽게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탈브라우저化한 것이 특징이다.

넷스테이션은 ▶파일보관 및 전송서비스인 마이디스크(MyDisk), ▶전자메일서비스 넥스메일(NexMail) ▶인스턴트 메시징 유엔아이(U&I) ▶채팅서비스(Chat++) ▶주식 트레이딩 서비스 넥스스탁(NexStock) ▶동호회 및 각종 자료실 정보를 제공하는 클럽넥스터즈(ClubNexters) ▶UMS기능의 넥스텔(NexTel) ▶개인 맞춤정보 및 다양한 정보 채널 넥스인포(NexInto) 등을 기본 서비스 기능으로 제공한다.

특히 마이디스크 기능은 사용자가 온-라인 상에서 파일을 보관, 관리할 수 있도록 30MB의 무료 공간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본 서비스 기능외에 넷스테이션은 인터넷상의 무수한 정보 속에서 사용자 요구에 맞는 실시간 맞춤 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검색 로봇을 이용하여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맞춤정보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 툴바의 Personal LCD창으로 실시간 제공하여 준다. 이때 사용자가 제공된 정보를 클릭하면 해당 정보의 인터넷 사이트로 직접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툴바에서 야후, 알타비스타, 라이코스 등 전문 검색 엔진을 이용한 인터넷 검색결과를 바로 볼 수 있으며 한글URL을 입력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 자체 개발한 쇼핑전문 WEBBOT을 이용한 인터넷상의 쇼핑몰을 대상으로 한 상품구매 가격 및 조건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영한사전 기능, MP3 검색, 전화번호검색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 메일전송, 화상채팅, 메신저, 인터넷 전화/팩스, 일정관리,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제공되는 이번 넷스테이션은 기존의 유사 서비스에 비해 사용자 중심의 보다 간편해진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넷스테이션는 2.4MB정도의 최소 용량으로 빠른 시간 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용량이 적고 안정적이므로 바탕화면에 항상 실행시켜 놓아도 사용자의 시스템에 전혀 무리를 주지 않는다.

이 서비스는 넥스터 홈페이지(www.nexter.com)에 접속, 회원 가입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