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임베디드 운영체제, 브러더 프린터 지원

중앙일보

입력

오픈소스 솔루션의 시장선두인 레드햇은 eCos(임베디드 설정가능한 운영체제)가 브러더의 최신 프린터인 HL-2400CeN과 HL-3400CN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자동 제어, 휴대폰, 디지틀 카메라 등 임베디드 어플리케이션을 최소한의 자원 및 제한된 실시간 요청을 목표로한 eCos는 유일한 오픈소스 실시간 운영체제로 GNUPro 개발자 도구를 지원하는 산업 표준, 상업 표준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다. eCos는 설정 가능하고 제한된 설정과 메모리 요구를 갖는 신세대 단말 PC로 극히 적은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레드햇은 지속적으로 eCos를 채택하여 오픈소스 개발 모델과 산업 선두 지원 모델에서 레드햇의 성공이 단말 PC 임베디드 시장에서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 브러더 HL-2400CeN과 HL-3400CN 레이저 프린터를 위한 eCos를 선택했다. 이는 오픈소스이고 여러 마이크로프로세서에서 uITRON 호환이 되기 때문이다. eCos의 포팅력과 설계로 L-2400CeN과 HL-3400CN 용으로 만들어진, 또한 만들어질 어플리케이션을 CPU에 관계 없이 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브러더의 프린터 제품 부장인 Jeff Sandler는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