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양영길팀장] 불황은 없다! 건대입구 상권분석(1)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창업시장에 있어 가장 큰 규모와 영향력을 가지는 상권은 바로 대학가 상권이다. TV속에 출연하는 맛집 멋집의 거의 대부분이 대학가 상권에서 나오는 것을 보면 그 인기도를 짐작하고도 남는다.

수없이 많은 대학들이 생겨나고 상권이 발달되는 가운데, 가장 유망한 상권은 건대입구역이다. 현재 서울 인구의 3/1 이상이 유동인구로 잡히는 서울 건대입구 상권을 분석해 매출 신화의 비밀과 이유 있는 성공에 대해 알아보자.


2, 7호선 개통으로 불황을 모르는 대학가 상권

건대입구역 상권은 대표적인 대학가 상권 중 하나로 지하철 2호선과 7호선 건대입구역이 개통되면서 더블역세권으로 상권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 된 지역이다. 2008년부터 건대 스타시티 초고층 주상복합 건물과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이마트 입점 등으로 멀티복합상권으로 성장하면서 서울의 대표상권으로 확실한 자리매김 했다.

이로 인하여 건대입구역 상권의 유동인구는 일전의 건대 학생의 수요층뿐만 아니라, 광진구 일대의 오피스 인원들과 교통의 편리한 흐름으로 외부지역의 수요층까지 다양하고 두터운 소비층을 확보하게 되었다. 대학이 방학에 접어드는 시기에도 건대 상권은 상상초월의 유동인구를 자랑하기 때문에 불황과 거리가 먼 지역이다.

상권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기존 건대입구역 상권은 옛 건대글방(2번 출구)과 로데오거리(6번 출구)에 그쳤으나 최근에는 스타시트(5번 출구) 쪽으로 확장세다. 게다가 최근 이곳 주변에 두산위브파크, 이수브라운스톤, 이튼타워리버, 트라팰리스 등의 고급 주상복합의 집들이가 잇따라 건대입구역 상권의 배후 수요층은 앞으로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MK창업 창업전문가 양영길팀장
초보창업컨설팅 프랜차이즈 컨설팅 및 양도양수 전문 팀장으로서, 상권분석을 통해 신규 프랜차이즈개발과 본사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업무분석과 수익분석을 통한 인큐베이팅 상담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문의: 02)517-7755
출처: 창업할땐 창업몰 www.changupmal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