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복잡한 조기유학, 필리핀 유학, 단기 영어연수 컨설팅으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에서 중학교 1학년까지 마치고 중2때 부모님을 따라 필리핀 마닐라에 조기유학을 떠난 정예진 학생은 현재 필리핀 최고 명문대학인 University of the Philippines at Manila 본교에 입학하여 재학 중이다.

예진이의 어머니는 “막차를 탄다는 각오로 필리핀 조기유학을 보냈지만, 처음 1년 동안에는 영어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차이로 인해서 많이 힘들었다”고 고백한다. 한국에서 다른 사람들 만큼의 영어교육은 충분히 시켰으나, 한국에서 배운 영어실력으로는 필리핀 현지 중등과정에 입학해서 따라가기에도 너무나 많이 부족했다고 한다. 특히 한국에서 받은 영어교육은 한계가 있어서 그룹별 토론시간은 가장 힘든 수업이었다고 한다.

여학교인 세인트 폴(St. Paul College)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첫 해에는 부족한 영어실력을 위해서, 방과 후에 현지 사립어학원의 ESL과정을 수강하였고, 방문 1:1 수업을 필리핀 영어 선생님과 하였다고 한다. 처음 2년 동안 현지 적응 기간을 보낸 후, 필리핀 마닐라 퀘존에 위치한 리들리 국제학교 (Reedley International School)로 전학하여 여러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실력을 과시하며, 졸업 후 필리핀 최고 명문 국립대학 UP 마닐라에 입학했다.

2000년 설립된 리들리 국제학교는 미국과 싱가포르의 교육제도를 도입하여 운영되고 있다. 또한 2011년 부터 12학년 제도를 도입하여 영어권 및 국내대학 진학 시 유리하게 되었다. 최근 한국 유학생 수가 급증하여 구성비가 높은 편이며, 영어, 수학, 과학, IQ 테스트 및 지도교사 인터뷰 절차를 거쳐 학생을 선발한다. 리들리 국제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필리핀의 명문 UP, Ateneo, De La Salle등의 명문 대학으로 진학을 하거나, 영어권 국가인 미국 Purdue University, USF (University of San Francisco), BYU (Bringham Young University), 싱가포르 SMU(Singapore School of Management), 말레이시아 명문 미술 대학 림콕윙대학 (Limkokwing University, Malaysia)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크리스천에듀 유학컨설팅’ (대표 신상엽)은 필리핀 국제학교 중, 비교적 짧을 수 있는 10년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영어권 국가 대학들에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리들리 국제학교(RIS) & 파운틴 국제학교(FIS) 입학을 위해 지원자들을 5/3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제학교 입학시험 준비반 (International School Bridge Program)을 모집 중에 있다.

필리핀 매트로 마닐라 그린힐스 & 올티가스 지역은 우리나라 강남 8학군이라 불리는 지역으로 국제학교인 리들리, 파운틴 등과 최고 명문사립인 라살그린힐스 (남학교), 포베다 (여학교), 세이비어 (남학교), 이카 (여학교), 세인트 폴 (여학교)이 밀집되어 있다. 필리핀 최 상류층과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인 매트로 마닐라 그린힐스 빌리지(Greenhill’s Village)는 쇼핑몰, 영화관, 은행, 헬스클럽, 편의점, 종합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생활에 불편함이 없다.

그린힐스 최고급 빌리지 안에 위치한 기숙형 어학원[EIA (Evergreen International Academy ) ]에서 현재 실시하고 있는 필리핀 단기영어연수 프로그램은, 효율적인 영어 사용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토대로 수준별 맞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 7시간씩 진행되는 맞춤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각자의 성향과 수준을 고려하여 설계된 방법으로 영어 실력 향상의 기초를 다지게 된다. 또한 어학원을 수료한 후, 영어권 학교로 진학한 후,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습능력의 향상이 가능하도록 수학선행수업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수학선행학습은 한국에서 파견되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근로장학생들이 담당하며, 이들은 공부와 관련된 사항뿐만 아니라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일상생활 전반에 대한 멘토링을 동시에 실시하게 된다.

필리핀 어학원에서 진행되는 단기영어연수 프로그램은 8주 동안 진행되며,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월부터 참가가 가능하다. 이 어학원에서는 수업이 없는 토요일을 활용하여 격주로 마닐라 근교 여행을 통해 필리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리들리 & 파운틴 국제학교에 진학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학생의 경우, 필리핀 현지에서 진행되는 단기영어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으로 국제학교 입학 시험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크리스천에듀 유학컨설팅 홈페이지(www.christianedu.co.kr)에서 볼 수 있다.

- 문의 : 02)6738-0329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