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이제스트] 프로배구 현대캐피탈 감독에 하종화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프로배구 현대캐피탈 감독에 하종화

남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은 3일 새 사령탑에 하종화(42) 진주 동명고 감독을 임명하고 8년간 팀을 이끌었던 김호철 전 감독은 총감독으로 위촉한다고 발표했다.

◆이동국, K-리그 8라운드 MVP

‘라이언킹’ 이동국(전북)이 3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선발하는 K-리그 8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발됐다. 이동국은 여덟 경기를 치른 현재 6골·4도움을 기록 중이다.

◆연아, 6일부터 잠실실내체육관서 아이스쇼

‘피겨 여왕’ 김연아가 6~8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KCC 스위첸 올댓스케이트 스프링 2011’ 아이스쇼를 열고, 쇼트프로그램인 ‘지젤’을 비롯해 새 갈라 프로그램인 ‘피버(fever)’를 선보일 예정이다.

◆KCC 하승진, 한국농구대상 MVP

프로농구 KCC의 하승진이 3일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린 ‘2010~2011 스포츠토토 한국농구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농구대표 감독, 남자는 허재 여자는 임달식

KCC 허재(46) 감독이 3일 KBL과 대한농구협회가 공동으로 구성한 국가대표팀 협의회(의장 신동파)에서 남자농구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됐다. 여자대표팀 사령탑에는 임달식(47) 안산 신한은행 감독이 선임됐다.

◆NBA 시카고의 로즈, 정규리그 최연소 MVP

미국프로농구(NBA) 시카고 불스의 데릭 로즈(23·가드)가 3일(한국시간) 2010~2011시즌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NBA 역사상 최연소 MVP를 차지한 로즈는 정규리그에서 평균 25점·어시스트 7.7개를 올리며 팀을 동부 콘퍼런스 1위로 이끌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