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유맛집 탐방기 - 도심에서 즐기는 싱싱한 조개구이, 조개찜전문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겨울을 멀리 따돌리고 삐죽이 고개를 내민 봄!
새조개, 백합, 가리비, 키조개, 맛조개 등 귀한 어패류들이 쏟아지고 있다. 봄의 선물인 여러 종류의 이 조개들을 바닷가가 아닌 도심에서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한다. 바로 강북구 수유역 7번 출구 편 먹자골목에 위치한 수유맛집 ‘조개구이일번지’라는 조개구이전문점이다.

조개는 다른 어떤 요리보다도 신선함이 생명인 점을 고려해 매일 산지에서 직송을 해오고 있어 다른 조개구이집과는 달리 유난히 살이 통통하게 올라 있고 무엇보다 푸짐한 양에 단골 고객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조개구이일번지의 주 메뉴인 조개구이는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다양한 코스로 제공되고 있어 조개를 입맛대로 즐길 수가 있다. 또한 통오징어, 가래떡, 새우, 조랭이떡 등 각종 에피타이저들이 고객들의 눈과 입맛을 즐겁게 해주고 있으며, 사람들의 다양한 취향에 따라 치즈토핑, 파토핑, 매콤한 양념토핑을 조개 위에 얹어 조개구이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국물 맛이 담백한 조개 찜의 시원한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이런 푸짐하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매달 매입한 조개구이 원가만 3000만원이라니, 그 규모를 짐작할 만하다. 다양한 조개들을 대량으로 보관하는 수족관의 청결상태도 사장님이 직접 매일 관리 하고 있어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다. 또한 사장님이 직접 조개 선별 작업을 하시는데, 크고 싱싱한 조개만을 선별해 수유 맛집답게 언제 어느 때 방문을 해도 맛좋고 싱싱한 조개를 맛볼 수 있어 항상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수명이 짧아 소비가 많아야만 들어올 수 있는 명주조개나 대맛조개도 조개구이1번지에선 쉽게 맛볼 수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가격대비 푸짐한 양의 조개와 가게 곳곳에 붙은 재미있는 문구로 웃음을 자아내게 만드는 POP들, 그리고 직원이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조개를 구워주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조개구이일번지는 조개구이 외에도 해물라면, 추억의 양은 도시락, 조개찜 그리고 칼국수 까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올 가을엔 조개구이일번지 2호점이 선을 보인다고 하니 가히 수유맛집 조개구이일번지의 그 인기를 짐작하고 남을만하다. 수유맛집 조개구이전문점인 조개구이1번지에서 싱싱하게 살 오른 조개로 봄을 느껴보면 어떨까?

주소 :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3동 224-13
전화 : 02-902-4565 / 010-2797-8163
홈페이지 : www.jogae92.co.kr
영업시간 : 오후3시~새벽3시/ 연중무휴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