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장터] 소리 안나는 '유아용 손톱깎기' 外

중앙일보

입력

◇ 특수장비를 이용해 측면 거울이 필요없게 한 자동차. 골목에서 다른 차량과 스치기 쉬운 불편을 덜 수 있다.

◇ 일어날 땐 아카시아향, 오전엔 라일락향, 오후엔 모과향 등 시간 별로 다른 향기를 내는 탁상시계.

◇ 밥은 보온하되, 반찬은 보온 안되게 하는 개량 보온 도시락.

◇ 맹인들이 쓸 수 있게 점자를 이용해 버튼을 만든 전화기.

◇ 눈이 PC 마우스를 대체한다. 눈이 주시하는 방향에 따라 특수 장비를 통해 모니터상의 커서가 움직이고 눈 깜박임으로 클릭까지 되는 마우스.

◇ 자동차 크랙션을 누르면 저절로 켜지는 헤드라이트. 라디오를 크게 틀어 놓은 운전자는 크랙션 소리를 못 들을 수 있다.

◇ 심지어 차량 주행중에도 스노 우 체인을 끼웠다 뺐다 할 수 있는 장치.

◇ 1년을 두고 먹어도 쌀벌레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 쌀포대와 쌀통.

◇ 소리 안나는 유아용 손톱깎기. 신생아는 손톱 깎는 소리에도 자다가 깬다.

◇ 원반형 비행 완구(프레스비)에 회전 날개를 붙여 먼지를 제거한다.

◇ 치약이 딸린 휴대용 치솔. 치약이 떨어지면 바꿔 넣을 수도 있어 여행.출장갈 때 등에 편리하다.

◇ "아빠는 2000년 1월 1일부터 담배 끊는다고 약속했어요" .불 붙일 때마다 이런 녹음이 나오는 금연용 라이터.

◇ 콘센트에서 뽑지 않고도 전원을 차단할 수 있는 플러그. 전원 차단 스위치를 플러그 안에 내장하는 방식이다.

◇ 좌변기에서 용변을 보고 일어날 때 자동으로 물이 내려가도록 한 장치.

*상세한 내용 및 연락처는 중진공 정보은행 내 '아이디어 장터' 웹사이트(http://smdb.smipc.or.kr) 참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