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내최초 크리스탈 아트 아카데미, 크리스토랩(CRYSTOLabs) 수강생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월 8일(대한민국 시간 화요일) – ‘2011년 주목해야 할 새 브랜드(Esquire)’, 주얼리보다 더 화려한 포인트(HEREN)’ 등 유명 럭셔리 미디어의 주목을 받고 있는 크리스토그라프(www.crystlabs.com, 대표: 이문석)에서 크리스탈 아트(crystal art) 아카데미 크리스토랩(www.crystlabs.com, 02-546-8014)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내에서 아직 생소한 분야인 크리스탈 아트는 크리스탈을 장식의 재료에서 창작의 도구로 활용하여 예술성 있는 작품제작 활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분야이다. 특히 IT디바이스, 스포츠 용품, 자동차 등 재료와 장르를 넘어선 크로스오버 제품들의 등장으로 미주, 유럽, 아랍 등에서는 많은 마니아를 중심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크리스토랩에서는 단순한 기능인의 배출이 아니라 크리스탈 아티스트를 만들어 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크리스탈이라는 재료로 단순한 장식 능력을 넘어서 미적 감각을 위한 훈련과 크리스탈의 다양한 활용까지 폭 넓은 교육을 제공한다. 주2회 3시간씩 이루어지는 교육과정은 BL(Basic Labs, 1개월), IL(Intermediate Labs, 2개월), AL(advanced Labs, 3개월~6개월) 등의 정규과정과 1회 체험을 할 수 있는 PL(Pre Labs, 3시간) 과정이 있다. 크리스탈 아트 아카데미 수료후 진로는 크리스탈 아트 샵 창업, 국내는 물론 중국, 러시아, 두바이 등에서 많은 수요가 있는 크리스토그라프의 크리스탈 아티스트로 활동하거나 앞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크리스탈 아트 아카데미의 전문 인스트럭터로 활동할 수 있다.

현재 1기 BL과정에는 동양미술 아티스트, 회사원, 인테리어 디자이너, 주부, 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수강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아이디어를 더욱 반짝이게 해주는 아이템, 쉽고 재미있고 신나는 경험,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것”과 같은 수강생의 반응에서 나타나 듯이 BL과정 후 중•고급 과정인 IL과정에 수강생의 100%가 재등록 할 정도로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 크리스토그라프의 권남정 수석 아티스트가 크리스탈 아트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습을 맡고, 권창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크리스탈 아트 트렌드 및 아티스트를 위한 조형이론과 실습을 강의한다.

크리스토랩은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등 국내 주요도시 등에 크리스탈 아트 아카데미를 확장할 계획이며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 등과 연계해서 강의를 개설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의 성공적인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 홍보담당자 연락처 : info@crystolabs.com, 02-546-8014, 010-9509-1697(이문석)
* 홈페이지 : www.crystolabs.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