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내최초 크리스탈 아트 아카데미 크리스토랩(CRYSTOLabs) 설립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1월 6일(대한민국 시간 목요일) – 세계적인 명품 크리스탈 스와로브스키 약 20,000개의
보그너 스키 헬멧, 약 12,000개의 아이패드, 약 2,700개의 아이폰 케이스 등을 출시해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크리스토그라프(www.crystograph.com)가 국내최초로 크리스탈 아트(crystal art) 아카데미 크리스토랩(www.crystolabs.com, 02-546-8014)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아직 생소한 분야인 크리스탈 아트는 크리스탈을 장식의 재료에서 창작의 도구로 활용하여 예술성 있는 작품제작 활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분야이다. 특히 IT디바이스, 스포츠용품, 자동차 등 재료와 장르를 넘어선 크로스오버 제품들의 등장으로 미주, 유럽, 아랍 등에서는 많은 마니아를 중심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크리스토랩에서는 단순한 기능인의 배출이 아니라 크리스탈 아티스트를 만들어 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크리스탈이라는 재료로 단순한 장식 능력을 넘어서 미적 감각을 위한 훈련과 크리스탈의 다양한 활용까지 폭 넓은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BL(Basic Labs, 2개월), IL(Intermediate Labs, 3개월), AL(advanced Labs, 3개월~6개월) 등의 정규과정과 1회 체험을 할 수 있는 PL(Pre Labs, 3시간) 과정이 있다. 크리스탈 아트 아카데미 수료후 진로는 앞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크리스탈 아트 인스트럭터로, 크리스탈 아트 샵 창업, 크리스토그라프의 크리스탈 아티스트로 활동할 수 있다.

크리스토그라프의 권남정 수석 아티스트가 크리스탈 아트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습을 맡고, 권창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크리스탈 아트 트렌드, 아티스트를 위한 조형이론과 실습을 강의한다.

크리스토랩은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등 국내 주요도시 등에 크리스탈 아트 아카데미를 확장할 계획이며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 등과 연계해서 강의를 개설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의 성공적인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