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0자 경제뉴스] 애니콜, 201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 1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7면

애니콜, 201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 1위

브랜드스탁은 최근 발표한 201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 ‘애니콜’이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애니콜은 2003년 이래 8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어 KT ‘QOOK’이 2위를, 신세계 ‘이마트’가 3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 네이버, SKT의 ‘T’, 롯데백화점, KT ‘SHOW’, 대한항공, 에버랜드, 홈플러스 등이 10위권에 들었다. 한편 삼성전자 ‘갤럭시S’는 출시 첫해인 올해 12위에 올랐다.

생필품 가격 비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내놔

한국소비자원은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 판매하는 생필품 가격을 검색 비교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내놨다. SK텔레콤의 앱장터 ‘T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대형마트·백화점·기업형 수퍼·편의점·전통시장의 전국 135개 매장에서 파는 생필품 240여 종의 판매 가격이 매주 업데이트돼 제공된다. 현재 위치 기준으로 주변 판매점을 검색해 가격을 비교해볼 수도 있다.

기아차, 뉴욕 타임스 스퀘어서 K5 옥외광고

기아자동차는 지난해 12월 30일 세계적 관광 명소인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K5(수출명 옵티마)의 옥외광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K5의 옥외광고는 타임스 스퀘어의 원타임 스퀘어 빌딩에 걸리게 된다. 크기는 가로 약 12m, 세로 약 6m다.

중견주택업체 동일토건 워크아웃 신청

‘동일하이빌’이란 아파트 브랜드로 알려진 업계 49위(시공능력) 동일토건이 주 채권은행인 외환은행에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워크아웃)를 신청했다. 채권단 관계자는 “동일토건이 짓는 용인 신봉단지의 일부 입주 예정자가 금융기관 계좌 압류 및 부동산 강제 경매를 신청해 공사대금 지불이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가스안전공사, 인턴사원 21명 전원 정규직으로 채용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해 9월 채용했던 인턴사원 21명 전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했다고 밝혔다. 공사 측은 “공공기관 인턴제가 시행된 이후 인턴 중 일부를 정규직으로 채용하거나 가산점을 주는 경우는 있었지만, 인턴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것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