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오픈

중앙일보

입력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자사의 전용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인 ActiveShare.com을 오픈하고 더불어 전용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인 액티브쉐어를 무료 제공한다.

어도비 ActiveShare.com은 디지털 이미지의 제작과 공유에 관한 정보와 도구 뿐 아니라 직접 창작한 디지털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이다.

이곳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이미징 소프트웨어, 액티브쉐어는 원클릭(One-Click) 프로세스로 이루어져 단 한번의 클릭으로 디지털 카메라나 스캐너 등에서 사진을 가져와 편집하고 개인 전자 앨범 등을 제작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이다.

이렇게 ActiveShare.com과 액티브쉐어 소프트웨어가 직접 통합되어 제공됨에 따라 초보자들도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자신의 사진이나 전자앨범을 쉽게 인터넷에 올리거나 이메일로 보낼 뿐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들을 더 친근하게 묶어주는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어도비 시스템즈는 어도비 포토샵 5.5와 어도비 포토디럭스 소프트웨어 등으로 구성된 자사의 디지털 이미징 제품군에 액티브쉐어 소프트웨어와 ActiveShare.com을 추가하면서 보다 폭넓은 사용자 층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도비 액티브쉐어는 한국어도비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액티브쉐어 버튼을 누른 후, 언어 옵션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글 페이지를 볼 수 있으며, 바로 액티브웨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어도비 액티브웨어 소프트웨어는 또 올해 말에서 내년 초부터는 디지털 카메라와 스캐너, 프린터와 번들로 제공될 예정이다.

1982년에 설립된 어도비시스템즈는 전자출판과 이미지소프트웨어 기술로 잘 알려진 기업으로 데스크탑용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세계에서 두 번째 매출규모를 가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