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수험생과 졸업생은 자연스런 코성형을 선호 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예전에 비해 점점 성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아지는데 그 이유는 왜일까?

2011학년도 수능이 끝나고 가장 붐비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성형외과다. 수능을 막 끝낸 수험생과 졸업을 앞둔 대학생들이 성형외과를 찾는 공통점은 무엇일까? 왜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성형을 준비하며, 어떤 성형을 가장 선호 할까?

수능시험후와 졸업선물로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가 성형이라고 한다. 성형이 이미지 변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공부하느라 외모에 등한시 한점을 입학 또는 취업이라는 또 다른 새로운 시작에 전환점으로 생각해서이다.

그렇다면 어떤 부위의 성형을 가장 선호 할까? 한 포털사이트에서는 수험생과 졸업생들의 첫 성형수술을 조사한 결과 1위 코성형(34%), 2위가 눈성형(31%), 3위가 안면윤곽, 4위가 가슴성형이라는 결과를 낸 적이 있다.

가장 하고 싶은 첫 성형수술 1위 코성형

가장 하고 싶은 첫 성형수술 코성형은 각자 원하는 모양도 수술방법도 다르다. 하지만 자연스럽고 수술한 티가 나지 않게 했으면 하는 점은 모두 같을 것이다. 통계에 의하면 코성형 한 사람 10명중 4명은 부작용과 그 외의 이유로 재수술을 하게 된다고 한다.

새로운 시작의 전환점에 선 지금 4명의 불안한 경우를 없애는 방법은 없는 걸까? 그 해결 방법은 보형물에 있다. 코성형을 할 때 사용되는 보형물로는 실리콘과 고어텍스, 자가진피가 대표적이다. 코성형을 하는 사람이라면 보형물 선택하는게 힘들 것이다. 부작용과 관련 있는 보형물 어떻게 선택하는게 맞는걸까.

1. 실리콘
보통 보형물에는 인공 보형물인 실리콘을 많이 사용하는데 실리콘으로 수술한 경우 인위적인 모양으로 수술한 티가 날 수 있으며 충격에도 약해 편하게 코를 만지거나 하지 못한다. 또한 보형물 모양의 변형이 일어나거나 염증이 생길 경우에는 보형물을 제거할 수밖에 없다.

수술후 시간이 지나 코끝의 피부가 얇아져 비쳐 보이는 현상도 실리콘으로 코성형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일도 이 역시 보형물을 제거해야만 한다.

2. 고어텍스
실리콘과 같은 고어텍스는 미세한 공간에 조직이 잘 결합하여 실리콘의 코끝이 비쳐 보이는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어느 정도 인위적인 모양을 커버해주지만 실리콘 보형물과 마찬가지로 모양의 변형이나 염증이 생길 경우 제거해야하며, 고어텍스는 제거가 어려운 단점이 있다.

3. 자가진피
자가진피를 이용한다면 자연스런 코의 모양과 부작용 걱정이 없이 코성형을 할 수 있다. 자가진피는 피부조직의 구성분으로 엉덩이 부분에서 채취하여 코에 이식을 하는 수술방법으로 자신의 원래 코모양 그대로 자연스럽게 콧대가 높아지기 때문에 충격에도 강하며, 한번 수술하면 효과가 반영구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염증이 생길 일이 거의 없으며, 염증이 생기며 항생제만으로 완치가 되므로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거의 없다.

도움말: 봄날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조임철, 김장욱, 이우용 원장(www.bomnal3040.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