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K창업㈜ 세계프랜차이즈대회 커브스CEO와 함께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10월 24일 JW메리어트호텔에서 국내 최대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주최로 세계프랜차이즈 대회에 글로벌 프랜차이즈 업체인 커브스인터내셔널(Curves International)의 CEO 이자 창업주인 ‘게리 헤이븐’ 회장이 초대되었다.

2010 WFC Conference 에서 가장 비중있는 인사로 초대된 그는 “커브스 성공신화와 세계화 전략”(Going Global: Curves, from 1 to 10,000 clubs & everything in between!)를 주제로 연설을 하였다. 커브스는 4 시간마다 1 개의 가맹클럽을 열어 “세계 초고속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돼 있으며, 현재 전세계 84 개국 10,000 개 이상의 가맹점과 430만 여성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커브스는 세계, 아시아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2007년부터 본격적으로, 한국에 가맹점을 열고 있으며, 진출 3년 만에 한국 최다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1위에 등극했다. 이런 거대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성장 시킨 ‘게리 헤이븐’ 회장은 ‘정직, 실천, 서비스’를 회사의 기본이념으로 내세우며 그의 성공 비결을 소개하였다.


세계프랜차이즈에 참석한 이재원대표, 게리 헤이븐회장, 소우준 전략기획팀장(왼쪽부터)

MK창업㈜은 글로벌 창업 정책에 맞춰 커브스인터내셔널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및 사업모델을 벤치마킹 하고자 커브스인터내셔널의 게리 헤이븐CEO와 인사면담을 나누었다. MK창업㈜의 이재원 대표, 소우준 전략기획 팀장과의 짧지만 의미 있는 대화를 통해 한국에서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나가야 할 방향 및 성공한 프랜차이즈 모델에 대하여 가치있는 공유를 하였다. 특히 MK창업의 이재원대표는 평소 존경하였던 글로벌 CEO ‘게리 헤이븐’에 대해 ‘게리 헤이븐 커브스회장은 비전과 이념 등의 사업철학이 확고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던 자리였다’며 이번 행사와 만남에 큰 의미를 두었다.

MK창업㈜는 세계 유수의 창업 및 프랜차이즈 인사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가져왔다. 이를 토대로 MK창업㈜는 국내의 창업시장의 활성화와 세계시장으로 확장을 위한 창업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MK창업(주)의 명확한 사업시스템은 창업을 원하시는 창업주에게 신뢰할 수 있는 창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세계프랜차이즈대회(APFC & WFC Seoul Meeting)는 전세계 40여국가 프랜차이즈 협회 및 기업 등이 참여하였으며 김황식 국무총리, 손학규민주당 대표 등의 유수 인사가 초청된 국내 최대의 프랜차이즈 컨퍼런스이다. 세계프랜차이즈산업의 최신 동향 및 정보습득의 장을 마련한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프랜차이즈의 비전과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주고 있다.

문의: 창업의 모든 것 ‘창업몰’(www.changupmall.com)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