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사이버대학, 대중 친화적인 ‘심리상담센터’ 개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전문가의 손길이 절심함에도 불구하고, 상담센터를 방문하는 일에 대하여 두려움과 어색함을 떨치지 못하는 사람들이 아직은 많은 게 사실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강북제일교회와 함께 심리상담센터의 문을 열었다.


사진1 (왼쪽부터) 이은미 총학생회장, 김기훈 신일고 교장, 구요한 강북제일교회 목사, 이시형 석좌교수, 이재웅 총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허묘연 학생처장, 김수지 전 총장, 김태련 아이코리아 회장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이재웅)는 14일(화) 오후3시 강북구 미아동 강북제일교회 내 교육관 11층에서 재학생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서울사이버대∙강북제일교회 부설 심리상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서울사이버대∙강북제일교회 부설 심리상담센터’는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 부모, 서울사이버대의 재학생과 예비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상담(심리검사,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MBTI 등 전문 교육프로그램)과 온라인 상담(적성검사, 심리검사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2 이재웅 서울사이버대 총장과 박겸수 강북구청장을 비롯한 내빈이 현판 제막식하는 모습


특히 ‘심리상담센터’는 서울사이버대학의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실습과 수련기관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며, 재학생들을 위한 각종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또한 예비 입학생들은 온라인 적성검사를 통해 본인의 적성과 진로를 파악하여 학과선택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허묘연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센터장(상담심리학과 교수)은 “지역사회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방법을 고민한 결과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가정의 중요성을 인식해 ‘서울사이버대∙강북제일교회 부설 심리상담센터’를 설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학부 석좌교수인 이시형 박사가 기조강연을 했으며, ‘서울사이버대∙강북제일교회 부설 심리상담센터’는 강북제일교회 내 교육관 5층에 500㎡(150 여평) 규모로 자리잡게 된다. (문의: 02-944-5000)

문의: 학교법인 신일학원 (신일 중•고교/서울사이버대학교)/ 02-944-5000

사진3 이시형 서울사이버대학 석좌교수가 기조강연을 하는 모습


<행사개요>

‘서울사이버대∙강북제일교회 부설 심리상담센터 개소식'

▶일시: 2010년 9월 14일(화) 15:00~17:00
▶장소: 강북구 미아동 강북제일교회 교육관 11층 (4호선 미아(서울사이버대학)역 1번출구)
▶식순: 센터소개 및 경과보고
말씀 및 기도 (구요한 강북제일교회 목사)
축사 (박겸수 강북구청장, 김태련 아이코리아 회장)
기조강연(이시형 박사-서울사이버대 석좌교수,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 원장)
현판식 및 테잎 컷팅
상담심리센터 투어(강북제일교회 교육관 5층)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