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호주오픈] 셀레스, 비너스 꺾고 4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모니카 셀레스(29)가 비너스 윌리엄스(22.이상 미국)를 꺾고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여자단식 4강에 진출했다.

8번 시드의 셀레스는 22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여자단식 8강전에서 2번 시드 비너스에게 2-1(6-7,6-2,6-3) 역전승을 거두고 마르티나 힝기스(22.스위스)와 준결승에서 맞붙는다.

이날 두 선수의 경기는 오른손 대 왼손, 서비스 대 스트로크의 대결로 시작부터 불꽃을 튀겼다. 지난해 윔블던.US오픈 우승자 비너스는 초반부터 최고 1백92㎞의 강서비스를 주무기로 내세웠다. 반면 1991~93년 대회 3연패를 이뤘던 셀레스는 왼손잡이 특유의 포핸드 스트로크와 양손 백핸드로 맞섰다.

두 선수 모두 특유의 기합소리를 내뿜었고, 경기가 열린 로드 레이버 아레나의 1만5천여 관중은 이번 대회 여자경기 중 최고의 빅게임을 숨죽이며 지켜봤다.

첫 세트에서 셀레스가 비너스의 첫 서비스 게임을 따내며 기선을 제압했으나 힘에서 앞선 비너스가 뒷심을 발휘, 타이브레이크에서 7-4로 따냈다. 그러나 비너스의 웃음은 여기서 끝났다.

왼쪽 무릎부상으로 붕대를 감고 출전한 비너스는 경기 도중 부상치료를 받은 뒤 잦은 실수로 총 49개(셀레스는 25개)의 범실을 기록하며 무너졌다.

한편 3년 만에 호주오픈 정상정복을 노리는 힝기스는 아드리안 세라 자네티(이탈리아)를 2-0(6-2,6-3)으로 가볍게 누르고 가장 먼저 4강에 올랐다. 3번 시드의 힝기스는 세계랭킹 83위의 자네티를 맞아 첫 서비스 게임을 뺏기며 곤욕을 치렀으나 안정된 스트로크로 승리를 따냈다.

김종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