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구매시기 지금이 최상의 타이밍!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부동산 경기가 최고로 안좋다는 요즘에 오히려 해외교포들은 강남요지에 부동산을 구매하고 있다.

주택가격 하락 및 부동산 거품론이 언론에 자주 노출되고 있지만 부동산의 가격추이를 보면 상승기와 하락기가 반복되는 시점이 있어 최고의 수익률을 올리려면 가격이 저렴한 시점에 분양을 받거나 주택을 구매하는 것이 내집을 마련하는 가장 좋은 시점으로 보인다.

기존 아파트 매매시장이 금융위기 때 수준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이고 분양시장 역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지역은 가격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유망 수도권이나 인천경제 자유구역 같은 안정화된 지역의 상한제 아파트는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송도에서 분양하는 신규 아파트나 영종이나 청라의 미분양 아파트등은 시기가 안좋아 미분양이 난것이니 만큼 관심을 가지고 분양시점을 결정한다면 상당한 시세차이를 거둘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천지역에는 2014년 아시안 게임이 열리기에 중요 행사가 열리는 시점 전후에 부동산 가격이 상승기 였던 점을 감안하면 지금 구매해서 이시점 전후에 매도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영종하늘도시는 하반기에 물량이 대기하고 있고 내년에도 많은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어서 현재 남아있는 일부 잔여세대에 관심을 가지고 발품을 팔 필요가 있는 지역으로 보인다.
영종지구는 5월3일 제3경인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수도권 남부지역과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면서 다시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이지역에서는 하늘도시의 랜드마크격인 현대 영종힐스테이트(032-423-7114)가 분양중에 있다. 영종 힐스테이트는 하늘도시 동시분양 업체 중 입지나 브랜드에 있어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어 평당900만원대에 분양 중이어서 상한제가 폐지된 경제자유 구역내에서도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문의: 032-423-7114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