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새 자산관리 브랜드 런칭

중앙일보

입력

‘Q&A(질문과 정답)’는 우리에게 무척 익숙한 단어다. 거의 모든 일상 생활에 ‘Q&A’를 적용해 우리의 삶을 업그레이드해 나간다. 최근 금융분야에서는 자산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아얘 ‘QnA’라는 자산관리 브랜드까지 채용하는 기업이 나왔다.

일반투자자에게도 자산관리의 문턱 낮춰

현대증권이 바로 그 곳이다. 이 회사는 지난달 18일 대표 자산관리 브랜드 ‘QnA’를 공식 런칭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질문과 정답’이란 의미의 Q&A를 브랜드화하는 한편 ‘자산관리의 정답을 만나다’라는 슬로건도 함께 내걸었다.

자산관리라는 단어는 사실 부자들만의 전유물인양 문턱이 높게 느껴졌다. 현대증권이 새롭게 선보인 자산관리 서비스 브랜드 ‘QnA’는 일반투자자에게도 자산관리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해 준다는 컨셉트로 출시됐다.

이 회사는 자산관리 컨설턴트로서 고객에 대해 알아야할 모든 것을 미리 생각하고 정확하게 묻겠다는 의미의 Q(Question beforehand), 그리고 우수한 투자전략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별 투자특성에 맞는 맞춤 자산컨설팅을 하겠다는 의미의 A(Answer strategically)를 ‘QnA’ 브랜드에 담았다. 또 자산관리 시장의 패러다임이 상품 판매에서 투자 자문으로 변화되고 고객의 니즈 또한 상품 및 자산관리 전문컨설팅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 브랜드를 도입했다.

이 회사 최철규 영업추진본부장은 “QnA는 ‘올바른 자산관리는 고객의 질문에 대한 현명한 해답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기본 모티브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양한 QnA 서비스, 자산관리 목적달성 도와

QnA는 앞으로 컨설팅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펀드 투자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오픈한 종합펀드솔루션 Choice & Care 서비스와 더불어 QnA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서비스, QnA 파이낸셜 플래닝 서비스, QnA 펀드 리포트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Choice & Care 서비스는 투자컨설팅센터의 리서치 역량을 활용해 펀드 선택에 필요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펀드관리 서비스를 통해 펀드 투자를 돕는 서비스다. 현대증권 고객이 아니라도 펀드 투자자는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하다. VIP고객에 대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Choice & Care 프리미어 서비스도 출시했다.

QnA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서비스는 투자목표에 적합한 자산배분 및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장기자산운용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QnA 파이낸셜 플래닝 서비스는 자금목적별로 장기 재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다.

QnA브랜드와 현대증권 자산관리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oufirst.co.kr)나 고객만족센터(1588-6611),전국 영업점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 성태원 기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