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가 안테나] 김득응씨 충남도의원 출마 선언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김득응씨 충남도의원 출마 선언

천안 아우내농협 김득응(48·사진) 이사가 충남도의원 천안 제1선거구에 출마하기 위해 민주당에 입당했다. 김 이사는 “양승조 국회의원과 함께 힘을 모아 충남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농민·장애인·여성·청소년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변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 이사는 병천 출신으로 병천초·병천중, 안양신성고, 동국대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야생화작목반 회장, 동국대 총동창회 이사, 병천중·고 총동창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이상만 전 의원 한나라당 입당 앞둬

이상만 전 국회의원(71·아산호수호대책위원회 위원장·사진)이 6.2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아산시장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전 의원은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고심 끝에 한나라당 입당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이와 관련 “지난 1일 이훈규 한나라당 충남도당위원장과도 만나 여러 가지 얘기를 나눴다”며 “애초 10일로 계획했던 입당을 앞당겨 8일 입당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 전 의원은 서울대 물리학과, 서울대 행정대학원(석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경영학 박사)을 졸업했으며 행정고시출신으로 경제기획원 국장 및 공정거래위원회 상임위원, 제15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한창대씨 친박연대로 아산시장 출마

한창대(50·아산시 좌부동·사진)씨가 친박연대 아산시장 후보로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최근 밝혔다.
 
한씨는 지난 18대국회의원 선거에서 자유선진당 소속으로 출마를 선언, 예비후보 등록까지 마쳤지만 공천을 받지 못했던 인물이다. 한씨는 지난해 12월 21일 자유선진당을 탈당, 최근 친박연대에 입당했다. 한씨는 당 공천이 확정되면 19일부터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본격
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한씨는 17대 대통령선거 한나라당 이명박 예비후보 특별보좌역, 17대 대통령선거 무소속 이회창 후보 충남도당선거사무소 부위원장, 자유선진당 중앙위원회 청년분과위원장 등을 지냈으며 전국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회장단 연합회 총무국장을 역임했다. 현재 아산시상록회 회원, 아산시 민족통일협의회 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