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디지털대학교, 국내 1위를 넘어 세계 1위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1만 2천여명의 재학생 보유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
- 사법고시, CPA, 로스쿨 합격자 등 우수인력 배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 www.sdu.ac.kr)가 1월 26일까지 201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 또는 학점인정 기관에서 각각 35학점,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사람은 2학년이나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 편입으로 입학할 시에는 2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 한 학기에 100만원 내외로 오프라인 대학의 1/4 수준이며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등록금이 가장 저렴하다. 또,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연간 35억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개교이래 사이버대학 최고 경쟁률, 최대 재학생 규모, 최고 등록률 등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대학으로 자리잡아 왔다. 이러한 성과는 학생들이 원활하게 강의와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사관리 및 학습환경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려는 다양한 노력의 결과라 볼 수 있다.

먼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학생들의 폭넓은 학습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17개 학부 25개 전공을 개설하고 있다.

가장 인기있는 전공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심리상담사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부와 교육학부, 상담심리학부를 들 수 있다.

지난해 10여명이 등단해 오프라인 대학의 문창과보다 더 많은 학생이 등단한 문예창작학부와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회사원이나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로 인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부동산학부도 인기다.

AFPK, CFP, 종합자산관리사, 증권투자상담사 등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보험금융학부는 금융계에 종사하는 학생이 많아 업계의 정보교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TV CF 뿐 아니라 다양한 광고 및 영상 제작실무를 배우는 광고홍보영상 전공은 2030 연령대에서 인기가 높다.

타 사이버대학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이색 전공으로는 ▲ 물류관리사, 관세사, 국제무역사 등 물류와 무역 전문 자격증 중심으로 공부하는 물류통상 ▲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컴퓨터그래픽스, 웹디자인 운용기능사 등을 공부하는 디지털디자인 ▲ 코디네이터, 스타일리스트, MD, 패션 에디터 등을 양성하는 디지털패션 ▲ 큐레이터, 도슨트, 미술품 경매사 등을 양성하는 미술경영 등이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교과과정을 실무와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구성하고 있다. 제작된 강의는 보다 수준 높은 강의와 만족도를 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평가를 실시 후 수업방식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도록 노트북, MP3, PDA, PMP 등 다양한 디지털 휴대기기들을 이용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모바일 캠퍼스를 구축했으며, 학생의 질의 및 상담에 24시간 신속하게 대응하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렇듯 교육과정의 우수성으로 인해 서울디지털대학은 2009년 6월까지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수가 사이버대학으로는 가장 많은 8,147여명에 이르며, 이 중 11%인 869여명이 국내외 명문대학원에 진학했다.

또 학생들이 재학 중에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등 국가고시 및 AICPA, 사회복지사, 공인중개사, 각종 IT전문가 자격증 등을 취득했다. 게다가 사이버대학으로는 유일하게 로스쿨 합격자를 배출함으로써 서울디지털대는 명실상부한 전문 고등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자타공인 최고의 사이버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국내활동 뿐 아니라 국제 교류 또한 활발하다.

서울디지털대학은 서울시, 보건복지가족부, 국민건강보험공단, KT, 하이닉스반도체, SK에너지, 롯데쇼핑, iMBC 등 680여개 기관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또, 일본 최대 IT 기업인 소프트뱅크와 제휴를 통해 일본 최초 사이버대학인 사이버 유니버시티(Cyber University) 설립에 협력했고, 미국의 명문 브리검 영 대학교(Brigham Young University)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도 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국내외 유수 기관들과의 제휴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학생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