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인프라웨어 OZ옴니아 상용화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인프라웨어는 자사의 브라우저와 이메일 솔루션이 LG텔레콤의 스마트폰 ‘OZ옴니아(SHP-M7350)’ 를 통해 상용화됐다고 5일 밝혔다. OZ 옴니아에서 인프라웨어의 'PolarisTM Browser 6.0' 솔루션을 통해 OZ Lite(WAP Browser)와 OZ웹서핑(Full Browser)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정철영어TV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어린이영어뮤지컬이 2010학년도 1월 신학기 원생을 모집한다. 어린이영어뮤지컬은 영어교육과 예술교육의 융합으로 아이들에게 경험의 폭을 넓혀 창의력과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학습의 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CTS 기독교TV와 월드비전에서 어린이합창단을 지도한 교수진과 정철연구소 석·박사 연구진이 개발한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ungch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02-586-0579

수석무역은 세계 3대 샴페인 중 하나인 뽀무리사의 최고급 샴페인 뀌베 루이즈(Cuvee Louise) 1999년 빈티지를 국내에 시판한다고 5일 밝혔다. 뀌베 루이즈는 뽀무리 소유의 최고급 포도 재배 지역인 아비즈, 크라망, 아이 등의 그랑크뤼 포도원에서 빈티지가 좋은 해의 포도만으로 블렌딩해 만들어졌다. 엄선된 20명의 사람만이 뀌베 루이즈에 쓰이는 포도 수확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프리스티지 샴페인에 대한 강한 집념이 녹아 있다. 소비자 가격 60만원.

바이온텍은 '세계인이 함께 마시는 바이온텍'의 슬로건을 내걸고 올해 1000만달러 수출달성 원년으로 선포한다고 5일 밝혔다. 조규대 바이온텍 대표는 "이온수기는 한국, 일본 등 아시아뿐만 아니라 서양에서도 점점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면서 "2010년부터는 미주 및 동남아 지역의 해외 전시회 등에 적극 참여해 세계인들에게 우리나라 브랜드의 알칼리이온수기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 난방기 전문업체 코퍼스트는 원적외선 복사열 난방방식으로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천정형 원적외선 복사열 난방기 ‘바이썬(BYSUN)’’을 새롭게 출시했다. 바이썬은 천정에 설치하므로 손에 닿지 않아 제품의 파손 염려가 없어 안전하다. 작동 즉시(약 4분이내) 가열판이 가열되면서 원적외선이 골고루 복사되므로 빠른 시간 내에 난방효과를 느낄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30만~36만원. 1588-7122

◇종합 건축자재 전문기업 이건은 이건에너지 대표이사로 이건산업㈜의 이춘만 대표를 선임하는 등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이건산업㈜ 솔로몬법인(ERC) 신인섭(54) 상무를 전무로, 이건산업㈜ 최명래(51) 상무를 ㈜이건창호 전무로 승진 발령했다.

더페이스샵은 지난해‘제11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펼친다고 5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연계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전국 매장에 비치된 응모권의 행운번호로 자사 브랜드 웹사이트(www.thefaceshop.com)에서 응모하면 된다. 1등(1명) 당첨자에게는 아반떼 하이브리드카가 돌아간다. 또 2등(10명) LG 노트북(엑스노트 MINI), 3등(15명) 캐논 디지털 카메라 등 모두 326명의 고객이 푸짐한 경품을 받게 된다.

아메리칸스탠다드가 신년을 맞아 새로이 집 단장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욕실 패키지 ‘컨셉 스위트(Concept Suite)’를 선보였다. 양변기와 세면대, 세면수전 3종의 욕실세트를 30만원 대의 특별가로 선보인다. 행사기간 중 이번 패키지를 구입하는 고객에 한해 6만원 상당의 욕실 액세서리 또는 마사지 기능을 겸비한 핸드 스프레이(택 1)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캐릭터 주얼리 전문 브랜드 월트디즈니주얼리가 가죽 패션 잡화 8종을 출시했다. 에나멜 처리가 된 천연 소가죽을 소재로 했으며 지갑의 표면에 미키 마우스 캐릭터가 표현되어 고급스러우면서도 산뜻하다. 특히 실용성 있는 내부구조로 수납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 가격은 교통카드지갑 4만9000원, 카드지갑 6만9000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니콘 최고 전문가들이 전하는 DSLR 카메라 활용북 ‘니콘 포토스쿨, 공식 DSLR 가이드 북’을 출간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책은 니콘이미징코리아의 온-오프라인 사진 강좌 ‘니콘 포토스쿨’이 기획하고 집필한 DSLR 가이드 북이다. 니콘 포토스쿨 강사 김주현 씨와 전문 사진작가 이명호 씨가 집필했다. 사진의 기초부터 고급 테크닉 구사까지 총 28단계로 나눠 DSLR 카메라 사용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대국민 쉐프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우승자의 메뉴를 2010년 새해 한정 메뉴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스테이크와 자이언트 새우의 맛이 환상적으로 결합된 ‘스테이크 & 치즈 킹 프로운’을 비롯, 최고급 스테이크와 자이언트 새우가 어우러진 3종의 콤보 메뉴와 함께 ‘앨리스 치즈 치킨 샐러드’, ‘스파이시 클램 스파게티’, ‘갈릭 토마토 씨푸드 라이스’ 등 총 6종의 메뉴를 1월부터 두 달간 새해 한정 메뉴로 판매한다.

올림푸스한국은 지난 3일 새벽부터 1박 2일 동안 방일석 대표를 포함한 전 임직원 400여명이 지리산 ‘둘렛길’을 산행하는 시무식을 진행했다. 방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작지만 강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10년간 많은 노력과 수고를 아까지 않은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하이브리드 시장 선두주자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 나가며 의료, 카메라 모든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반도체 전문기업인 매그나칩 반도체는 최근 노트북과 LCD TV에 탑재되는 LED 구동칩을 개발, 양산체제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한 고객 다변화를 위해 추가 제품개발에 집중, 모바일용 LED 구동칩에 이어 전력효율이 높고 고휘도 구현이 가능한 노트북 및 TV용 LED 구동칩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

◇하이테크 고무소재 전문기업 동아화성이 지식경제부의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사업'의 전략기술개발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동아화성은 그린홈 보급촉진을 위한 건물용 연료전지 분리판 상용화 기술을 정책과제로 연료전지의 핵심부품 및 고무개스켓의 양산기술을 완료할 방침이다. 성낙제 사장은 "전세계적으로 그린홈 시장은 오는 2030년까지 250억달러에 이를 거대한 블루오션 시장" 이라며 "지금까지 연료전지용 고무소재 국산화에 매진한 열정으로 상용화 기술을 완성함으로서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에너지용 고무소재기업으로 성장하겠다" 고 전했다.

◇유전자 및 분자진단 전문 바이오기업 랩지노믹스는 4일 모라리소스와 합병계약을 체결하고, 금융감독원에 양사 합병을 위한 합병신고서를 제출했다고 5일 밝혔다. ㈜랩지노믹스와 ㈜모라리소스의 합병 비율은 3.24대 1로 이후 합병 기일은 오는 4월 14일로 예정되어 있다. 합병 후 자본금은 약 80억 원이며, 주식 수는 1600만주(잠정)가 된다. 또한 사명은 랩지노믹스로 변경할 예정이며 진승현 랩지노믹스 대표가 최대주주가 된다.

위즈코리아는 자사의 놀이학교 브랜드 위즈아일랜드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3일간 대구, 부산, 울산, 광주, 전주 등지에서 열린다. 회사 측은 교육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예비창업자 및 유아교육 종사자, 유아교육에 대한 비전과 마인드가 확실한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www.wizisland.co.kr)를 통해 예약한 뒤 참석하면 된다.

파세코가 오는 7일부터 나흘간 미국에서 열리는 소비자 가전전시회 'CES 2010'의 한국관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파세코는 지난해말 출시된 신제품인 자임 원적외선 살균 비데(모델명 XB-U2900B)를 비롯, 기존 비데제품(모델명 PB-X6500외 5종) 등 총 7종의 비데를 출품할 예정이다. 또한 공기청정기 2종(PAC-20H, PAC-1000R)도 함께 전시한다.

한국닛산은 5일 올해 국내 시장에서 성장을 이끌어 갈 전략차종인 다이내믹 패밀리 세단 뉴 알티마(New Altima)를 국내에 출시,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알티마는 1993년 6월 탄생한 이후 현재까지 세 차례에 걸친 풀 체인지업을 통해 4세대 모델로 진화한 닛산의 대표적인 글로벌 베스트셀링 차종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 알티마는 프런트 후드 등 외부 디자인에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고 내부 인테리어를 개선, 성능과 편의장치를 강화했다. 외관에 있어서도 앞면의 후드, 크롬그릴, 헤드램프, 범퍼는 물론 바퀴의 알루미늄 알로이 휠 디자인에도 과감한 변화를 줬다. 내부 인테리어도 소재와 마무리를 충실히 개선했다. 연비에 있어서도 최고수준을 자랑한다. 6단 수동모드가 지원되는 최첨단 X트로닉 무단자동변속기를 장착한 뉴 알티마 3.5 모델의 연비는 10.3km/리터, 뉴 알티마 2.5 모델의 연비는 11.6km/리터로 동급 최고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다. 부가세를 포함한 소비자 가격은 2.5리터 엔진을 장착한 뉴 알티마 2.5가 3390만원, 3.5리터 엔진을 장착한 뉴 알티마 3.5가 3690만원이다.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전문 업체인 인스웨이브 시스템즈가 최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자사의 프레임워크와 RIA 솔루션을 동시에 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발표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10년 새해를 맞아 이용자들의 알뜰한 소비 생활을 돕기 위해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가계부 등록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가계부(moneybook.daum.net)’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다음 가계부는 수입·지출과 보고서 등 가계부의 기본 역할에 충실한 것 외에도 ▶예금, 적금, 펀드,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 내역 통합 관리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한 지출 내역 등록 등을 통해 이용자들이 온라인상에서 수입 및 지출, 자산 내역을 쉽고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리조명은 신성장 동력인 LED 조명 사업부문 강화를 위해 전풍(55) 전 파라다이스호텔부산 사장을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전풍 신임 사장은 ㈜두산 식품BG, 오리콤, 질레트 코리아, 질레트 싱가포르, 오랄비 코리아 등 대기업과 다국적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를 경험한 경영혁신 및 전략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 전 신임 사장은 우리조명의 일반조명 및 LED조명사업을 총괄한다.

한국타이어는 자사 제품의 특장점을 명확히 전달해줄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앞세운 ‘드라이빙 이모션’ 4차 광고 캠페인 ‘캐릭터편’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4차 광고 캠페인 모델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장동건과 순수하면서도 신비한 매력으로 현재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신민아가 발탁됐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잘 알려져 있는 신데렐라 캐릭터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역동적이며 매력적인 모습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북센은 2년간 준비해온 전자책을 포함한 ‘디지털자산유통(Digital Asset Distribution)’사업을 본격 가동했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기반의 원소스멀티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아이폰·구글폰 등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모비북(MobiBook) 사이트(m.mobibook.co.kr)를 오픈했다. 아울러 약 20여 종류의 해전자책 단말기를 활용할 수 있는 전자책 플랫폼도 가동시켰다.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는 최성진 전 다음커뮤니케이션 대외협력실장을 사무처장으로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