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LG텔레콤, 광고 참여 이색 이벤트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LG텔레콤은 오즈(OZ)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네티즌이 직접 OZ 광고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나에게 OZ는 OO다’라는 OZ에 대한 재미있고 기발한 생각을 오는 24일까지 웹사이트(www.ozgeneration.com)에 남기면 된다. 베스트 사연을 올린 응모자 1명을 선정, 오는 29일 OZ TV 광고를 통해 광고모델인 김기범이 직접 이름과 사연을 소개해준다.

◇YBM시사닷컴의 영어 전문 교원연수원 YBM원격교육연수원(www.ybmteachers.com)은 자사의‘영어공식 30개로 끝내는 초급 회화’ 강의가 가장 우수한 e러닝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09 e러닝 콘텐츠 품질 인증’에서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뉴욕 스타일의 다이닝 카페 더 플레이스(The Place)가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공사는 ‘광화문점’과 ‘광교점’ 2곳 매장 모두 동시에 이루어졌다. 대기 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하고 고객 동선을 간소화해 더욱 여유롭고 이용하기 편리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아울러 업그레이드된 신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홍보마케팅 전문에이전시 이슈캐스터(www.issuecaster.com)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오피시아에 본사를 이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슈캐스터는 언론사와 접촉이 잦은 업무 특성상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언론매체가 집중돼 있는 광화문으로 사옥을 이전했다고 설명했다. 조명환 이슈캐스터 대표는 “이번 사옥이전을 통해 2010년 홍보 마케팅분야에서 자사의 입지를 더 견고하게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보컴퓨터가 인텔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지난 17일 서울 구로동‘e스타디움’에서 파워블로거 및 관계자 100여명을 초청, ‘해피 2010 블로거 파티’를 개최했다. '해피 2010 블로거 파티’는 우리나라 PC 산업 트렌드 형성에 주도적 역할을 하는 블로거들을 초청, 2009년을 추억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고자 마련됐다.

생생돈까스(www.freshdon.com)는 내년 호랑이해를 맞아 극단 제제와 손잡고 구매고객 100분에게 1인당 3만원 상당의 연극티켓 2매씩을 증정하는 겨울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5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전국 생생돈까스 가맹점에서 2개 이상의 메뉴를 시켜먹고 자신의 블로그에 시식후기를 올리면 된다. 시식후기에는 3장 이상의 사진과 품평이 들어가면 된다. 블로그 주소와 티켓 받을 곳의 주소, 연락처를 이메일(help@freshdon.com)에 남기면 된다.

현대택배가 홈플러스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점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와 택배 취급점 업무제휴를 맺고 18일부터 시범서비스에 들어갔다. 현대택배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서울 소재 13개 매장에서 이달까지 택배접수 및 발송업무 시범서비스를 실시한 후, 내년 1월부터 전국 177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교육업체 진학사가 운영하는 진학닷컴(www.jinhak.com)은 정시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18일부터 진학사 모바일 입시정보 서비스를 시작한다. 원서접수 기간동안 대학에서 경쟁률을 발표할 때마다 휴대전화로 경쟁률 속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경쟁률 예측, 합격예측리포트, 모의지원 현황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한통운은 17일 서울 서소문 대한통운 본사 6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온실가스 배출량 인증서 수여식’ 행사에서 환경관리공단으로부터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에 대한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 인증서 흭득으로 대한통운은 항만하역, 육상운송, 택배 등 각 사업부문의 전국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의 양을 국제기준에 따라 측정해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음을 인정받았다.

버그하우스가 겨울 스포츠에 최적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보드복 컬렉션을 선보인다. 여성용 보드 재킷 ‘드리프트 재킷 (Drift JKT/39만원 화이트, 블랙)’은 방수∙방풍∙투습 기능이 뛰어난 버그하우스의 독자 개발 소재 ‘아쿠아포일 2 레이어(AQ2)’를 사용했다. 남성용 '그리핀 포티튜드 재킷(Griffin Fortitude JKT/59만원)’은 카무플라주 문양(군복 무늬)을 의류 디자인에 최초로 도입한 세계 최고의 밀리터리 디자이너 제프그리핀(Jeff Griffin)과 합작한 콜라보레이션 라인의 제품이다. 남성용 ‘스케이프 Ⅱ 팬츠(Scape Ⅱ Pant/29만원 블랙, 브라운)’, 여성용 ‘슬로프 팬츠(Slope Pant/29만원 블랙, 레드)’ 역시 투습∙방수 기능이 좋은 AQ2 소재와 입체 패턴이 적용되어 움직임이 많은 활동에 적합하다.

월스트리트인스티튜트는 겨울방학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겨울 특별 단기과정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3개월 동안 진행되는 월스트리트인스티튜트의 ‘겨울 특별 단기과정 프로그램’는 멀티미디어 학습, 원어민 수업, 소셜클럽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단기 영어회화 학습 프로그램이다.

◇외장하드 전문업체인 새로텍은 세계적인 프랑스 아티스트인 에르베 튈레의 작품‘블럽의 축제’를 제품에 디자인한 ‘플로라 블럽’(FLORA BLOP)을 새로 출시했다. ‘플로라 블럽’은 여성들의 눈길을 한눈에 사로 잡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형형색색의 ‘블럽’들이 밝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초등 온라인 교육사이트 에듀모아(www.edumoa.com)가 온라인 콘텐트 이용의 편의성과 학습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를 대폭 개편,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다양한 학습콘텐트의 확대,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메뉴배치, 디자인 개선, 관리기능 강화 등을 통해 학습 집중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소니코리아가 감각적인 컬러의 디자인과 소니만의 음향기술이 강점인 ‘MDR-EX33A 시리즈’ 이어폰 신제품 12종을 출시한다. MDR-EX33A 시리즈는 차음성이 뛰어난 ‘커널형 이어폰’으로, 여성들의 귀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화려한 색상과 소니 특유의 세련된 감각을 보여주는 귀여운 디자인을 채택해 젊은 세대의 취향에 적합한 제품이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지난 16일 서울 프라마호텔에서 한국유아교육발전재단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살균 가전 ‘클리즈 워터살균기’를 무상 보급하는 ‘클리즈 워터살균기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으로 한경희생활과학은 한국유아교육발전재단에 내년 1월까지 클리즈 워터살균기 300대(약 5000만원)를 전달한다. 한국유아교육발전재단은 재단에서 운영하는 유아재단몰(www.uakidmall.co.kr)에서 신청을 받아 증정 제품을 전국 300개 유치원에 무상 보급한다.

유엠아이디(www.umid.co.kr)는 자사의 MID(Mobile Internet Device) 제품인 ‘엠북’이 누적 판매량 3만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문병도 유엠아이디 대표는“선적이 확정된 수출 물량을 감안할 때 올 한해 판매량은 3만5000대를 넘어설 것”이라며 “내년에는 신제품인 엠북 비즈 출시를 통해 전세계 MID 시장의 확고한 리더로 올라설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디씨 자회사인 3D콘텐츠 전문기업 리얼스코프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발주한 국내 첫 3D영상 제작용 카메라시스템(Rig) 공급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메가스터디의 중등부 교육사이트 엠베스트(www.mbest.co.kr)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전국 지역 공부방 후원에 나선다. 후원 대상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소속 50개 지역 공부방이다. 이들 공부방에 급식비, 난방기기, 학습기자재, 학용품 구입비로 총 2000만 원을 지원한다.

◇고등 온라인 교육기업 스카이에듀(www.skyedu.com)는 최대 90%까지 할인되는 겨울방학 2차 특강을 내년 1월까지 오픈한다. 이번 특강은 예비 고3학생부터 예비 고1학생 대상으로 레전드(스카이에듀 영역별 대표강사 그룹) 영역 프리패스, 강사별 프리패스 등 2011학년도 수능 준비 및 내신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될 다양한 상품과 700여개 이상의 강좌로 구성됐다.

◇KT 자회사 교육 전문 기업 KT정보에듀(www.jungboedu.com)는 오는 28일 오후 3시 서울 목동 KT챔버홀에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는 북미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사계절용 타이어 ‘인시그니아(INSEGNIA) SE200’을 한국시장에 선보인다.‘인시그니아 SE200’은 실리카를 첨가해 빗길과 혹한에서의 주행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양방향 모바일 서비스 기업 인포뱅크(www.infobank.net)는 실시간 양방향 참여형 퀴즈채널 PlayON을 신설했다. PlayON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시청자가 방송 중 프로그램에 직접참여해서 만들어가는 채널이다. 푸짐한 상품을 통해 참여에 대한 보상을 하는 시청자 참여형 양방향 전문방송 채널이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