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다음 뮤직서비스 정식 오픈 외

중앙일보

입력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음악을 합법적으로 감상하고, MP3 다운로드 및 카페·블로그의 배경 음악(BGM) 구매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다음 뮤직서비스(music.daum.net)를 정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다음 뮤직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악은 재생 기간이나 기기에 제약이 없는 디지털 저작권 관리(Free DRM)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경우 모든 MP3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있고 평생 소장이 가능하다.

◇아우디 코리아는 공식 딜러인 유카로 오토모빌 마산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오는 10월 14일 공식 오픈한다. 1층 전시장, 2층 고객 라운지 및 야외 휴게실, 3층 서비스센터, 4층 사무공간 등 연면적 약 1730m²4층 규모로 신축된 아우디 마산 전시장은 ‘아우디 터미널’ 컨셉트가 적용됐다.

◇파나소닉코리아는 방송용 카메라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해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파나소닉 디지털 방송카메라(AVCCAM)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체험단은 10월 22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3개월간 운영하며 참가 접수는 이메일(P2HD@kr.panasonic.com)로 받는다. 신청자 중에서 체험단을 선별해 파나소닉 AVCCAM(AG-HMC150과 AG-HMC40 중 택일)을 일정기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무상으로 대여해 고객들의 다양한 영상제작 활동을 돕는다.

◇아발론교육은 2010학년도 청심국제중학교 2차 심층면접을 대비한 청심 국제중 Final 캠프를 진행한다. 청심국제중학교 서류전형에 합격한 아발론교육 재원생은 물론, 비재원생들도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17일, 18일 이틀 동안 아발론교육 송파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정철어학원주니어(jr.jungchul.com)가 오는 15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도곡캠퍼스 스피치홀에서 정철영어TV의 어린이영어뮤지컬단과 함께 ‘어린이 영어뮤지컬’ 학부모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

◇진학사는 수험생이 수능을 단기간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대표유형과 실전문제를 엄선하여 구성한 ‘단호박’시리즈(총 12종)를 13일 출시했다. 그 동안 수능 문제집은 출제경향이나 수험생의 약점에 대한 고려 없이 무작정 두껍고 부담스러운 두께로 제작되어 왔으나 이를 탈피해 수험생이 짧은 기간 동안 취약영역만을 골라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YBM시사닷컴이 운영하는 영어 영재 학습관 ‘YBM잉글루’에서 ‘올레(olleh) 잉글루’ 이벤트를 11월 3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YBM잉글루 홈페이지(www.ybmengloo.com) 회원으로 가입하고 추천인을 기재하면 신규 회원 및 추천 회원에게 각각 100 ‘아이스(ICE)’를 적립해준다. ‘아이스’는 YBM잉글루 회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포인트로 적립한 아이스는 홈페이지 내 자체 쇼핑몰 ‘아이스 몰(ICE Mall)’에서 닌텐도, MP3, 자전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와이즈파워는 모바일 기기용 무접점 충전기 시스템을 개발 완료하고 연내에 양산을 앞두고 있다고 13일 발표했다. 와이즈파워는 이날 경기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한국전자전에서 세이코엡손과 공동 참여해 무접점 충전기 시스템을 선보였다. 또한 양산형 무접점 충전기 시스템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데모 시연을 비롯한 제품 발표회도 개최했다. 회사 관계자는“세이코엡손과 관련 부품에 대한 국내 독점 계약 및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면서 "현재 국내 휴대폰 업체들과 제품 양산에 대한 협의를 하고 있고, 일본 등 해외업체와도 상담 중에 있다” 고 말했다.

◇까사스쿨(www.casaschool.com)은 수백 년간 프랑스에서 사랑 받아온 달콤한 디저트의 대명사, 마카롱을 직접 만들어보는 ‘마카롱 원데이 클래스’를 오는 19일에 진행한다. 이번 클래스는 오감을 행복하게 해주는 맛과 색이 담긴 두 종류의 ‘마카롱 기프트 박스’를 만드는 것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재료비 포함 8만원이다

◇맵피내비게이션을 판매하는 AP시스템은 가을 여행 시기를 맞아 ‘맵피 내비게이션을 사면 차가 따라온다’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5일까지 ‘맵피 AP1’ 또는 ‘맵피 AP1 Voice(보이스)’ 제품을 구매하고 맵피 홈페이지(www.mappy.co.kr)에 제품 고유 번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기아자동차 소울(SOUL) 고급형 1대 및 알톤 자전거 10대 등 총 2000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SK마케팅앤컴퍼니와 신한카드가 ‘신한 SK행복카드’ 출시했다. ‘신한 SK행복카드’는 SK그룹의 주유, 통신 및 각종 생활 밀착형 서비스에 대한 적립∙할인 혜택을 카드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K 주유소 5% 적립,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 자동이체 시 최대 1만 포인트 적립, 온라인쇼핑몰 11번가 7% 적립 등 높은 OK캐쉬백 포인트 적립률이 특징이다.

◇능률교육의 전화/화상영어 브랜드 ‘헬로이티(www.hello-et)’가 영어회화를 공부하며 문화생활과 건강도 챙길 수 있는 ‘Culture & Health 나눔 캠페인’을 오는 연말까지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매달 특정 시간대에 ‘헬로이티’ 전화/화상영어를 수강하는 회원들에게 문화상품권 또는 한국야쿠르트의 각종 건강음료를 제공한다.

◇정보기술(IT)융합서비스 전문기업 유라클이 정확하게 매장 식품관리를 할 수 있도록 모바일FFA(현장업무지원)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고 CJ제일제당에 시스템을 구축, 전국 각지에 식품담당 MD들에게 모바일주문시스템을 탑재한 스캔휴대폰을 공급했다. 회사측은 "이제 식품매장에서 식품의 신선도와 재고, 주문관리를 책임지는 CJ제일제당의 식품담당 MD들은 식품의 재고 및 주문, 판매관리 등 매장업무에 필요한 모든 것을 스캔휴대폰 한대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외국인전용 카지노 ‘세븐럭’을 운영하는 권오남(64) 그랜드코리아레저(GKL) 대표가 마카오의 게임 전문 월간지 ‘인사이드 아시안 게이밍’(Inside Asian Gaming)에 의해 ‘빅 50 경영인’으로 선정됐다. 인사이드 아시안 게이밍은 게임 산업에서 두드러진 활동을 한 기업인 50인을 선정했으며, 셸던 아델슨(라스베가스 샌즈그룹회장), 스티브 윈(윈 리조트 CEO), 린잉러(지메이그룹 회장), 한창우(마루한 회장) 등 주요 글로벌 게임 업체의 임원들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유명브랜드 필골프(FeelGolf) 클럽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엘케이스포츠는 편리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골프백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골프백은 캐디백과 보스톤백으로 이 회사가 일본 R&D센터에서 연구개발을 통해 생산한 제품이다.

◇전자세금계산서 브랜드 '센드빌'로 유명한 넷매니아는 12일 녹색연합과 손잡고 ‘녹색 경영 실천’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넷매니아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수수료의 일부를 적립해 녹색연합에 환경 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슈즈멀티숍(슈마커, 애슬릿풋)을 운영하는 슈마커가 국내 상륙 9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9일까지 두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콘텐트 공유포털 빅파일과 제휴해 진행한다. 빅파일 포인트 쿠폰은 물론 노트북, PMP, 고급 스니커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뷰티 브랜드 에뛰드(www.etude.co.kr)가 지난 10일 서울 명동 에뛰드하우스 1,2호점에 ‘잇코의 드리밍 하우스’를 오픈했다. ‘잇코의 드리밍하우스’는 일본의 ‘뷰티 카리스마’로 불리는 방송인 잇코가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으로, 매장 한 공간에 잇코의 집을 컨셉으로 한 미니어쳐 하우스를 제작한 것이다. 이와 함께 잇코의 한국 홈페이지(www.ikkostyle.co.kr)도 오픈했다.

◇핫트랙스는 대한민국 대표 복합 문화 쇼핑공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New Me’라는 슬로건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발표했다. '나를 새롭게 하는 공간’ 이라는 의미를 담은 핫트랙스의 신규BI는 오렌지와 레드 컬러로 구성된 심플한 영문자로 이뤄져 감각적이고 세련된 핫트랙스만의 느낌을 담아내고 있다.

◇컴퓨터 음악장비 전문업체 이고시스템은 13일부터 나흘간 중국 상해 국제 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되는 ‘2009상해악기쇼(Music China)’에 참가한다. ‘뮤직차이나’로도 불리는 상해악기쇼는 아시아의 음악장비 전시회 중에서는 최대의 행사로 꼽힌다. 이코시스템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중국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종합자산관리그룹 에이플러스에셋의 부동산 중계 자회사 A+리얼티(www.aplusrealty.co.kr)가 오는 14일부터 대구, 부산, 광주 3개 도시에서 '2009 전국 부동산 및 자산관리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14일 대구, 21일 부산, 29일 광주에서 오후 2시와 6시 하루 두 차례씩 열린다.

◇한국와콤은 자사의 새로운 멀티 터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솔루션을 주문자상표생산(OEM)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밝히고, OEM 솔루션의 새 브랜드명인 ‘와콤 필 IT 테크놀로지’을 발표했다. 이번 신규 OEM 브랜드 발표는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보급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와콤의 비즈니스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자들이 느끼는 그대로를 기기를 사용해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리홈은 신종 플루와 웰빙 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가정용 ‘자외선 살균 소독기’ 4종을 13일 출시했다.‘자외선 살균소독기’는 가정에서 살균과 건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그릇케어 및 젖병케어 기능이 추가된 고급형(LSD-068/088)과 살균 및 건조 기능을 채용한 보급형(LSD-069/089)등 총 4종으로 출시됐다. 자외선 램프와 열풍으로 식기, 도마, 행주 등을 한번에 살균 건조 할 수 있다. 특히 한국화학시험연구원 결과,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에 대한 살균 효과가 99.9%에 이르는 것이 입증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글리옹 호스피텔러티 경영대학교가 오는 16일 오후 6시 서울 소공동 웨스턴 조선호텔 3층에서 신입생 모집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글리옹 경영대학교는 스위스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경영 대학 교육기관이다.

◇휴넷은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 핵심직무 능력향상 지원사업’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19일부터 해당 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 참여 근로자에 대한 교육비 전액과 시간당 4000원의 인건비를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지원한다.

◇대성학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업체 대성마이맥(www.mimacstudy.com)은 오는 15일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치러지는 고3 학력평가 대비 ‘완벽 분석 서비스’를 실시한다.‘완벽분석 서비스’는 사전 서비스와 당일 서비스, 사후 서비스 3단계로 나눠져 진행되며 출제범위, 기출문제 확인, 기출문제 완벽 분석 및 지난 학력평가 해설특강 등의 사전 서비스는 이미 오픈했다. 시험당일인 15일에는 채점 및 문항분석은 물론이고 정답확인 및 자동채점, 오답노트 등의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실시되며 성적발표 후에는 성적결과 분석 등의 사후 서비스가 진행된다.

◇현대모비스는 화물트럭과 덤프트럭의 총중량 및 적재된 화물의 축중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의 차량 탑재형 과적표시기 '로드로드(Road Load)'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스프링 모양의 현가장치에 직접 센서를 부착해 중량을 측정하던 기존방식에서 탈피해 센서 장치를 모듈화함으로써 내구성을 강화했다. 기존에는 스프링이 파손되면 제품 전체를 갈아야 했지만, 이 제품은 파손된 스프링만 교체하면 된다.

◇등산·아웃도어브랜드 K2는 오는 15일 서울 성수동에 총 연면적 1000㎡에 이르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실내 인공암장을 비롯, 휘트니스, 스크린 골프 시설과 함께 대형매장을 갖춘 복합 스포츠센터 'K2 클라이밍&휘트니스센터(이하 K2 C&F센터)'를 개관한다고 13일 밝혔다.
'K2 C&F센터'는 최고급 트레이닝 기구와 전문 트레이너가 운영하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쾌적함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멀티 스포츠 센터다.

◇트렉스타는 최근 유럽시장에 고어텍스 판매 라이선스를 획득해 스웨덴과 러시아, 체코, 스위스, 덴마크 등 아웃도어 브랜드의 본산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시장에 고어텍스 신발제품을 본격 수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저가항공사 진에어는 인기가수 휘성이 자사 친환경캠페인 'Save the Air'의 두 번째 환경운동 전도사로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늘을 깨끗하게 보존하겠다는 의미의 환경캠페인에서 휘성은 지난 11일 직접 디자인 제작에 참여한 티셔츠를 입고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LS산전은 13일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태양광발전보급확대센터(JPE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일본 태양광 발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3일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식품산업 및 관련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의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농수산물 직거래 체계 마련 등 중소유통업 경쟁력 강화지원 ▶농림수산식품 관련 녹색 중소기업 발굴 육성 ▶공동연구 및 정책협의체 구성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KTH는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에 오는 28일 치러질 2009년 하반기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특집페이지(media.paran.com/bosun)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집페이지는 관련 뉴스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메인홈' '핫뉴스' '포토'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올림푸스한국은 오는 18일까지 서울시 청계천 광교 갤러리에서 종로구의 다양한 숨은 명소를 사진으로 소개하는 '종로 관광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6월부터 시작한 '2009 종로구 관광 사진 페어' 행사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사진 애호가가 직접 찍은 1350점의 출품작 중 전문가의 심사를 거친 45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뉴트로지나는 오는 11월 8일까지 나이트 페이스 크림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시장에 공개하는 얼굴 전용의 나이트 페이스 크림 출시를 앞두고 제품 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마몽드는 '커버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사계절을 대표하는 목련, 연꽃, 국화, 매화에서 추출한 플라워 성분과 천연 미네랄을 담은 '플라워 미네랄 성분'으로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해준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코오롱패션의 영캐주얼 브랜드 '쿠아(QUA)'는 세컨드(하위) 브랜드로 '로크(ROQ)'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로맨틱 스포티즘'(여성스러우면서 발랄한 분위기)을 추구하는 이 브랜드는 발레 토슈즈를 모티브로 한 플랫슈즈, 발레복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의 원피스, 댄스복 스타일의 셔츠 등 여성스럽고 우아하면서도 건강한 매력의 스포츠 룩을 보여준다.

◇아식스스포츠는 일본 고베에 위치한 스포츠공학연구소의 50년 기술이 축적된 인체공학기술의 '아식스 워킹' 라인을 출시했다고 13일 전했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인의 족형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워킹화로는 최초로 미국발병의학학회(APMA), 한국걷기연맹(KAPA)의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라인은 인체공학적으로 워킹에 최적화된 신소재 및 기술을 적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LG파워콤은 신한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통신요금 할인 폭을 확대한 'LG파워콤 빅플러스 GS칼텍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제휴카드는 LG파워콤의 초고속인터넷 엑스피드 및 myLG070, myLGtv 등과의 결합상품 이용 요금을 자동 이체하는 고객에게 월 이용요금의 5000원을 할인해 준다.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은 16일부터 한 달간 세계에서 12병만 한정 생산된 몰트위스키 '윈저 다이아몬드 쥬빌리'(Windsor Diamond Jubilee)를 호텔 로비에 전시, 일반에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전시되는 '윈저 다이아몬드 쥬빌리'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것으로, 용량이 700㎖, 알코올 도수는 40도이며, 관세 별도로 제조 원가만 6만파운드(1억4000만원)에 달하는 세계 최고급 위스키다.

◇할리스커피는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제휴 마케팅의 일환으로 BC TOP 포인트 결제 이벤트를 올해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할리스커피 전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BC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할리스커피의 모든 메뉴를 BC TOP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TOP 포인트로 결제한 고객 중 2500명을 추첨해 레트로 캡머그 1세트(2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신세계 이마트는 매주 발행해오던 행사용 광고전단을 15일부터 없애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1993년 이마트 1호점인 창동점 개장때 처음 등장했던 행사용 전단이 17년만에 사라지게 됐다.

◇에쓰오일은 13일 과천 서울대공원과 관문체육공원에서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해 임직원 800여 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체육행사 '슈퍼맨 데이(Superman day)'를 열었다. 에쓰오일 측은 "공장 근로자를 제외하고 전 임직원이 참가해 체육행사를 연 것은 창사 이래 처음"이라며 "부서간 벽을 허물고 모든 직원이 한가족이라는 것을 확인하고자 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가 오는 20일부터 7일간 대전에서 열리는 '제90회 전국체육대회'를 후원키로 하고 대회 주최 측에 후원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우수선수 자매결연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전국체전 선수들에게 지급해온 장학금 규모를 올해는 3000만 원(기념품 포함)으로 늘리기로 했다.

◇롯데백화점은 부산 광복점 개장을 앞두고 16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광복점 운영을 위해 주차, 청소, 시설관리, 안전, 계산업무에 종사할 용역사원 350명과 의류, 잡화 등 전 650여 개 입점 브랜드에 근무할 판매사원 1800여 명을 포함해 모두 2150명을 채용한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