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웅진코웨이 룰루 비데 출시 외

중앙일보

입력

◇웅진코웨이는 변기 내부의 살균 기능을 강화한 '룰루 비데(모델명 BA14-A)'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비데는 원터치 살균 버튼을 누르면 미세입자 분무 방식으로 물이 분사돼 노즐뿐 아니라 도기 전체를 살균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살균수를 자체 생성하는 전기분해 원리를 이용해 별도 살균제가 없어도 도기와 노즐에 묻은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니코리아는 12일 초소형 메모리스틱 '메모리스틱 마이크로(M2)'(모델명 MS-A8G)의 8GB 용량 신제품과 32GB 대용량 신제품 '메모리스틱 프로 듀오 마크2 32GB'(모델명: MS-MT32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S산전은 13~16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녹색에너지대전'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LS산전은 '똑똑한 전기'를 주제로 180㎡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해 태양광 인버터, 연료전지, 전력 IT 기술, 초전도한류기, 그린카, 전력용 반도체 등 다양한 그린 비즈니스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미국육류수출협회(USMEF)는 돼지고기 영양정보, 요리법, 맛집 정보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돼지고기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돼지고기 정보 사이트 '포크스토리(www.porkstory.co.kr)'를 오픈했다.

◇한국도자기가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알레산드로 멘디니(Alessandro Mendini)'가 직접 디자인한 도자기를 12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알레산드로 멘디니 도자기'는 화이트와 골드, 블랙 3가지 컬러의 티포트(Tea Pot)와 티컵(Tea Cup) 세트로 작은 기하학적 형태들이 크기별로 연결된 손잡이가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해피바스는 건조한 피부를 순하게 케어해 주는 '내추럴 24' 바디보습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프랑스 에코서트가 인증한 유기농 쉐어버터, 올리브 오일 및 카모마일 워터로 만든 오가닉 모이스춰라이징 포뮬러가 피부 깊숙히 스며들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CJ해찬들은 고추장에 이어 된장에도 100% 국산원료 제품인 '100% 국산된장'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100% 국산 된장'은 국산 콩, 국산 천일염과 깨끗한 지하수로만 담가 깊고 구수한 맛이 일품으로 콩, 천일염 외에 종국, 쌀발효증류주 등 모든 원재료가 엄선된 양질의 국산 재료로 구성됐다. 용기도 차별화해 기존의 플라스틱 용기가 아닌 유리 용기에 담았다.

◇대한펄프는 국제산림관리협회(FSC)의 친환경 인증마크인 'FSC/CoC'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증 품목은 화장품 포장재와 과자 상자용으로 쓰이는 SC 마닐라를 비롯해 종이컵 원지 및 식품용 포장재, 식품 용기로 사용되는 로열 아이보리 등이다.

◇LG생활건강은 환절기 피부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하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궁중 한방처방의 3대 비방에서 비롯된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등의 3가지 처방에 생명력의 근본이 담긴 '초자하비단' 이라는 궁중처방이 합쳐진 고기능 한방에센스다.

◇매일유업 자회사인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의 지난달 매출이 의류사업부문에서만 회계가 기준 100억 원을 넘어서면서 회사 창립이래 최고 월실적을 기록했다. 제로투세븐은 지난달 의류사업부문에서 116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보다 37%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두산중공업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지난 1년간 가장 혁신적이고 국가발전에 큰 공헌을 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기업에 주는 '사우디 워터 & 파워 포럼'(SWPF)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회사 측이 12일 밝혔다.

◇한국후지필름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3D카메라 '3D W1'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세계최초 3D 카메라 '3D W1'은 2개의 후지논 3배 광학 줌 렌즈와 2개의 1/2.3인치 1000만화소 CCD가 '눈에 보이는 것처럼' 3D 사진과 동영상을 만들어 낸다.

◇아이파크몰이 와인데이(10월 14일)을 맞아 와인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아이파크몰은 오는 14일까지 패밀리레스토랑 파크델리(6층)에서 연인과 부모님에게 선물하면 좋을 추천 와인들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알코올 함량이 낮고 달콤해 고연령층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샤또 드 오랑제리(Ch.De L'Orangerie )'를 2만4200원에, 신선한 과일향과 꽃향기, 부드러운 스파클링이 어우러져 연인과 즐기기 좋은 '모스카토 다스티 비나이올리 디 카넬리(Moscato D'asti Vignaioli di Canelli)를 2만4200원에 판매한다.

◇비트컴퓨터는 '서울시 u-헬스케어 시스템 구축' 사업에 ㈜GC헬스케어와 함께 참여가 확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연말까지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시범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비트컴퓨터는 시스템 개발 및 구축을 맡게 되며 GC헬스케어는 전문 의료인력 및 솔루션을 활용한 건강관리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휴대전화결제업체 다날은 12일 통합결제서비스 홈페이지 다날페이닷컴(www.danalpay.com)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개인 고객은 간단한 본인인증을 거쳐 다날의 다양한 결제서비스에 대한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기업 고객은 다날 결제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계약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더페이스샵은 나노과학과 자연성분을 바탕으로 30세 이상 여성을 위한 탄력강화 전문 제품 '플레보떼 콜라제닉 콜라겐 C 703 크림'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2007년 4월 출시된 '플레보떼 콜라제닉 콜라겐 70 크림'을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기존의 나노 콜라겐에 피부 항산화 효과 성분인 비타민C, E, F로 조성된 콤플렉스(복합체) 및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주는 NAG(N-Acetyl-D-Glucosamine)를 추가해 고탄력 기능을 한층 더 높였다.

◇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는 오는 22일 서울 강남 교보타워에서 기업용 스카이프 서비스 도입을 고려 중인 대학교를 대상으로 통신비 절감 방법 및 솔루션 구축 등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 스카이프는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설명하고 3개월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식품기업 풀무원은 냉동밥 '생가득 냉동볶음밥' 5종을 출시하고, 냉동밥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측은 "국내 냉동밥 시장은 연간 20억 원 규모로, 일본의 5000억 원에 비해 미미한 수준이지만 싱글족과 워킹맘의 증가 추세와 전문화된 맛과 균형잡힌 영양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메뉴로 요리된 냉동밥은 국내에서도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생가득 냉동볶음밥'은 도정한지 3일 이내의 국내산 쌀을 '가마솥 직화방식'으로 찰지게 지어 7가지 채소, 닭가슴살, 새우 등 큼직한 건더기와 함께 볶은 후 밥알 한톨한톨을 순간적으로 동결시키는 '개별 급속동결' 방식으로 얼려낸 것이다.

◇비상교육의 대입브랜드 '비상에듀'는 OBS 경인TV 아침 프로그램인 ‘생방송 OBS'를 통해 수능 D-30 최종 정리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0월 12일 첫 방송을 시작해 수능 전날인 11월 11일까지 총 23회에 걸쳐 수능 전 영역을 비상에듀의 유명강사들이 정리한다.

◇TMD교육그룹은 오는 16, 29일 총 2회에 걸쳐 ‘공부습관 전문가 창업과정’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각 회 선착순 50명에게 제공되는 이번 교육은 ▶시장은 공부습관 전문가를 원하고 있다 ▶성적을 견인하는 4가지 공부습관 ▶공부습관 전문가로 단기간에 성장하는 방법 ▶공부습관 비즈니스 모델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로봇청소기 판매 기업 아이로봇사의 로봇청소기 룸바에서 가을을 맞아 '로봇청소기 룸바가 들려주는 특별한 발레 이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에게 풍성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1인당 2매)에게 '해설이 있는 발레' 티켓을 증정한다.

◇인터넷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인 AVG 테크놀로지스는 속도와 보호 수준이 대폭 향상된 AVG 9.0을 국내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AVG 9.0은 검사 최적화 기술을 통해 검사 소요 시간을 사용자의 시스템 설정에 따라 최대 50%까지 단축시켰으며, 부팅 시간 및 메모리 사용량의 성능을 10~15% 가량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초기 검사에서 파일의 안전성 및 잠재 위험성 여부를 파악한 뒤 해당 파일의 구조가 변경되지 않는 한 추가 검사시 안전한 파일의 중복 검사는 피해 불필요한 검사 소요 시간을 대폭 절감시켰다.

◇토플개발기관 ETS가 응시생들의 영어 말하기 파일을 열람 할 수 있도록 한 토플 온라인 스피치 샘플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로 약 7000여 개의 토플 점수 활용 기관들은 토플 iBT점수를 제출한 지원자들이 실제 응시해 채점이 완료된 토플 스피치 샘플을 청취,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블루버드 푸른영어(www.ebluebird.net)는 오는 30일까지 호주 시드니 NSW(New South Wales)주 교육청 산하 공립 학교의 연수프로그램 신청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드니 교육청 산하 공립 초·중학교에서 호주 학생들과 함께 학교 수업을 받으면서, 현지 호주학생과 1대1일 결연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우의를 기를 수 있다. 3주 연수 후 현지 학교장이 발급하는 정식 수료증도 받게 된다.

◇아우디 코리아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 간 경기도 화성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연구소(KATRI)에서 ‘2009 아우디 스포츠카 익스피리언스’를 개최한다. 뉴 R8 5.2 FSI 콰트로를 비롯해 고성능 스포츠카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뉴 TTS, 올해 새롭게 출시될 예정인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S4 등 아우디 고성능 스포츠카의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세예스24홀딩스가 운영하는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는 영화‘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공식티셔츠를 온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영화 포스터와 동일한 이미지로 디자인된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 공식티셔츠는 ‘마이클 잭슨 기념품 제작 및 판매 독점권’을 지닌 영국의 아티스트 오피셜 머천다이즈 전문 브랜드 브라바도(Bravado)에서 제작했다.

◇진학닷컴(www.jinhak.com)은 10월 모의고사 이후 수험생이 이용할 수 있는 모의평가 풀서비스를 실시한다. 수험생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채점 및 성적분석, 모의지원, 합격예측, 추천대학 검색, 지원가능점수, 온라인 배치표 등이다. 모의고사 성적을 입력한 후 희망하는 대학/학과에 모의 지원할 경우 같은 대학에 지원한 지원자 중 본인의 위치와 합격가능성 등을 알 수 있으며, 희망대학의 지원가능점수와 합격가능 커트라인도 확인할 수 있다.

◇영어단어 학습사이트 이지보카(www.easyvoca.com)는 영어단어학습 서비스로는 국내 처음으로 자사의 ‘토익, 토플, 수능 필수 영어단어 강좌’ 콘텐트를 애플사의 앱스토어에 공급했다. 앱스토어에서 이지보카 콘텐츠 이용방법은 애플기기의 전용 프로그램인 아이튠즈를 통해 애플기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앱스토어 전용 토익강좌의 경우 4.99달러(약 6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지보카 강좌의 핵심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듀오아카데미가 여성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취업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매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듀오아카데미의 커리어클래스 심화 과정으로 여성 유망 전문직인 ‘서비스 강사’에 관한 취업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홈페이지(www.duoacademy.co.kr)와 전화(02-550-6111)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10월 31일 강남 본사에서 진행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글로벌 시장에서 국산 콘텐트 원소스멀티유즈 성공사례 창출을 위해 추진중인 ‘OSMU 킬러콘텐트 제작지원’ 2009년 프로젝트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젝트는 삼지애니메이션의 ‘브루미즈’, 삼화네트웍스의 ‘텔레시네마’, 영구아트의 'The Dumb Mafia' 등 3개로 선정과제 당 최대 12억원의 콘텐트 OSMU 제작자금 및 국내외 마케팅 지원 등을 제공받는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그린체 로젠빈수(秀)는 중년 여성들을 위한 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폐경기를 맞은 중년 여성들의 고민을 유쾌하고 코믹하게 풀어낸 히트 뮤지컬 ‘메노포즈'를 공식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야후! 코리아는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김석류 KBS N의 스포츠 아나운서의 독점 인터뷰를 야후! 미디어 웹페이지(kr.news.yahoo.com/webcast)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콜센터 수화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청각·언어장애인이 SK브로드밴드 통신서비스 가입, 해지, 각종 변경을 위한 상담을 하고 싶을 때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통신중계서비스센터에 연결한 뒤, 중계사에게 SK브로드밴드 콜센터 106번으로 중계를 요청하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여성가발전문업체인 DMW코리아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면서도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초보 창업자도 쉽게 창업이 가능한 여성전용 가발 프랜차이즈 '끄레르보'의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보급형 DSLR 카메라 D5000이 디지털 영상 웹사이트 협회(DIWA)로부터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DIWA는 미국과 유럽에서 웹을 기반으로 한 출판물을 발행하는 전문 편집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매년 엄격한 제품 테스트 및 심사를 거쳐 수상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 전자세금계산서협의회는 제도 홍보와 사용자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협의회 홈페이지(www.eti.or.kr)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법, 제도 소개, 법인 사업자가 궁금해하는 질의 응답 내용, Q&A, ASP와 솔루션 제품 소개, 업체 추천 등 이용자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메가스터디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예비 수험생인 고2들을 위해 수험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지침서 ‘수험생활 가이드북’을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오는 10월14일부터 25일까지 12일 동안, 선착순 총 2만 명에게 ‘수험생활 가이드북-2011 입시편’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고1,2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메가스터디 홈페이지(www.megastudy.net)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상제이엘에스는 12일 남아 있는 차입금을 모두 상환하고 무차입 경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로서 이 회사는 지난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하면서 발생한 245억원 단기차입금을 지금까지 2년여 동안 15회에 걸쳐 모두 상환하게 됐다.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브랜드 아이더는 가을, 겨울시즌의 트렌드에 맞춰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기능성이 더욱 강화된 T-클라이밍 라인의 하이브리드재킷 '체이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활동성을 극대화한 파워스트레치 원단에 방풍성이 뛰어난 우븐원단을 덧대어 뛰어난 기능성을 경험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재킷으로 모든 산행은 물론 자전거, 러닝 등 가벼운 레포츠활동에도 활용 가능하다.

◇온라인도장쇼핑몰 도장샵(www.dojangshop.co.kr)은 용, 십장생, 죽호, 쌍호, 쌍용, 동양화 명화(뱀, 학, 수복, 원앙, 봉황) 모양으로 소장가치가 높은 벽조목 입체조각 고급형 인장 1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인장은 기존 10만원대 이하의 벽조목 도장들이 3개월 정도 건조해 사용한 것과 달리, 300년 정도의 대추나무를 절단해 자연상태에서 1년 정도 건조한 견고한 제품이다.

◇에듀윌은 오는 15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 구로동 본사 7층 드림교육센터 비전홀에서 ‘주택관리사 2010 합격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라클은 TPC-C 벤치마크에서 솔라리스 운영체제(OS)가 탑재된 칩 멀티스레딩(CMT) 썬 스팍 서버 기반에서 자사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Oracle Database 11g) 가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벤치마크 결과를 통해 오라클은 오라클과 썬의 결합이 IBM 파워 595 에서 운영한 IBM DB2보다 빠르다는 것을 입증했다.

◇티머니(T-money)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는 T-money 유통결제와 SK텔레콤의 모바일 T-money 서비스인 ‘T cash’ 이용을 활성화하는 ‘T-money & T cash가 함께하는 프렌즈 페스티벌’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T-money와 T cash로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한 고객 증 추첨을 통해 햅틱 아몰레드폰(10명), 아이팟 나노(20명), 넷북(10명), 교보문고 도서교환권(50명), 에뛰드하우스 바디세트(35명), 티머니 충전권(2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