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현대모비스 이집트 물류센터 완공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현대모비스는 이집트 제2의 도시인 알렉산드리아에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집트 물류센터'(MPME-EG)를 완공, 북아프리카 9개국에 대한 애프터서비스(AS) 부품 물류 네트워크를 크게 강화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물류센터는 총 2000만 달러를 들여 대지 4만㎡, 건물 3만㎡ 규모로 건립한 초대형 부품창고로, 향후 모로코, 알제리, 이스라엘 등 북아프리카 및 중동지역 9개국 20여개 대리점에 7만여 종의 AS부품 공급을 전담하는 물류기지 역할을 하게 된다.

◇중등 온라인 학습사이트 교원 하이퍼센트(www.hipercen.com)는 2009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대비 특강을 오픈했다. 2학기 중간고사 대비 특강은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 국어, 수학, 사회, 과학으로 이루어지며, ‘개념강의와 단원별 기출문제(E-TEST)’, ‘족집게 문제’, ‘Final 모의고사’ 순의 3단계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원F&B는 추석 선물세트가 설립 이래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1일 밝혔다. 동원F&B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2주 앞둔 현재, 기업체 특판 매출이 작년 추석 대비 95%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3대 할인점 포스 매출 역시 작년 추석 동기 대비 200% 성장과 올 설 대비 46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원F&B 관계자는 "예년 보다 이른 선물세트판매 매출 호조는 경기 회복 조짐으로 주요 고객인 중소 기업체의 실속 중심 중저가 제품의 대량 구매가 빠르게 증대되고 있는 것"이라면서 "최근 사회적 건강 이슈에 대한 우려로 소비자의 구매 시기가 분산되어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반월시화단지클러스터추진단은 오는 25일 오후1시부터 추진단 대회의실에서 일본전문가를 초청, 품질혁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초청강사인 IEDA사의 젠코 마모루 대표는 도요타자동차, 도시바 그룹, 파나소닉 등 800개사 이상의 일본기업을 대상으로 품질혁신 강의를 실시한 관련분야 전문가로 반월·시화 기업들에게 일본기업들의 품질관리 노하우를 전수해줄 예정이다.

◇사람인HR이 주관하고, 한국인재배출센터와 한국오라클이 공동 주최하는 '2009 HR 지식포럼'이 22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다

◇오랄-비가 MD 추천 추석선물 베스트 건강관리 제품 1위 기념으로 추석맞이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테스코 등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 및 양판점에서 ‘트라이엄프 스마트가이드’와 ‘트라이엄프’, ‘프로페셔널 8850’, ‘프로페셔널 8500센터’ 등의 오랄-비 전동칫솔을 최대 3만9600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기업용 IT 솔루션 전문 업체인 인스웨이브 시스템즈는 자사의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솔루션 ‘웹스퀘어 2.0’이 국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인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웹스퀘어는 웹 2.0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구현하도록 하는 에이잭스(Ajax) 기반의 RIA 플랫폼으로서, 국내 최초로 에이잭스엔진과 위지위그(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방식의 개발 도구를 제공해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MSI코리아가 인텔의 저전력 CPU를 탑재한 울트라씬 노트북 ‘윈드 U200’ 2종을 출시하고 21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제품은 인텔 펜티엄 듀얼코어 SU4100를 CPU로 탑재한 MSI 윈드 U200X-LongRun SU4100과 인텔 ULV 723을 기반으로 한 MSI 윈드 U200X-LongRun ULV723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인텔의 차세대 저전력 플랫폼을 탑재해 MSI만의 전원절약기술인 ECO 기능까지 적용하면 6셀 배터리로 최대 7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세계적인 유아용품 브랜드 그라코가 가정용 베이비 시터 제품인 전동요람과 실내 그네, 놀이의자 등 세 가지 제품을 출시한다. 그라코는 미국 1위 유아용품 브랜드로, 국내에 가정용 베이비 시터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전동요람인 ‘트래블 라이트 바운서’를 비롯해 실내 그네인 ‘베이비 딜라이트 스윙’ 및 갖가지 장난감이 부착된 놀이의자인 ‘락킹 베이스 엔터테이너’ 등이다.

◇필골프는 여성취향에 맞는 실용성과 디자인이 강조된 여성용 웨지(wedge)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일본의 토와프로에서 장인정신에 의해 생산하며, 기존의 제품과는 달리 엄선된 공정에 의해 토탈무게나 스윙발란스의 오차범위가 세계에서 제일 작은 필골프의 기준에 적합하도록 제작됐다.

◇온라인 게임업체 CCR은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의 온라인 쇼핑몰인 '한웰이쇼핑'과 온라인 게임 최초로 독점계약을 체결, SF MMORPG ‘RF온라인’에서 다이소와 함께하는 상품광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크린골프 전문업체 골프존은 다음달 26일까지 총 5주간 ‘골프존 고고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골프존 로그인 라운드 시 코스 완료마다 스템프를 지급, 행운의 룰렛 돌리기를 통해 총 3735명에게 8000만원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영어회화센터 월스트리트인스티튜트는 영어회화 프로그램 12주 무료 학습과 해외문화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월스트리트인스티튜트 대학생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블로그, UCC 제작 등 인터넷 활용능력이 뛰어난 국내 2년제 이상 재학중인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5일까지 월스트리트인스티튜트 홈페이지(www.wsikorea.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엠넷미디어는 삼성전자와 디지털 초보자들을 위한 신개념 MP3 플레이어 '옙 P3 메모리즈'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 출시로 양사는 10~20대 위주의 국내 음악 시장에서 좀 더 확대해 30~40대 이상은 물론 디지털 음악 기기와 디지털 음원 사용에 불편함을 느낀 고객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이 제품은 디지털 기기에 익숙지 않은40대 이상도 손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올드팝, 트로트, 포크송 등 방대한 양의 노래가 탑재되어 출시되기 때문에 음악사이트와 별도의 연결이 필요 없으며 한글화된 메뉴와 터치로 작용하는 햅틱 기술로 접근성을 높여 연령에 상관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는 21일 타르 함량이 6mg으로 같으면서도 다른 맛을 지닌 '던힐 선셋 No. 77'과 '던힐 미드나잇 No. 23'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게임업체 와이디온라인은 21일 댄스게임 '오디션' 내에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전송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게임 내에 문자메시지 전송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국내 업계 최초라고 와이디온라인은 설명했다.

◇KFC는 가을을 맞아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갈지 않은 통살 필렛으로 만들어진 통살버거 2종 '치즈핫징거버거', '레드핫그릴맥스버거'를 21일 출시했다. '치즈핫징거버거'와 '레드핫그릴맥스버거'는 신선한 치킨살을 갈지 않고 그대로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메뉴다

◇폴크스바겐코리아가 6세대 신형 '골프'를 21일 국내에 출시했다. 6세대 골프는 지난 1일 사전 예약판매를 시작한 지 20여 일 만에 이미 400대 가까이 계약이 이뤄졌다. 6세대 골프 중 국내에 가장 먼저 시판되는 TDI모델은 3세대 커먼레일 2.0 TDI 엔진이 장착됐으며, 최고 출력 140마력에 1750∼2500rpm에서 32.6kg.m의 토크를 자랑한다.

◇배스킨라빈스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브랜드 본고장인 미국에 수출한다고 21일 밝혔다. 미국 던킨브랜즈와 아이스크림 케이크 총 9600개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부산항에서 선적한다. 수출 품목은 스트로베리 요거트 딜라이트, 스트로베리 샤롯뜨, 초코아모르 등 국산 아이스크림 케이크 3종이다.

◇코카콜라의 주스브랜드 미닛메이드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미닛메이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번에 선보인 선물세트는 '미닛메이드 프리미엄 제주감귤 플러스', '미닛메이드 오리지널 포도 100', '미닛메이드 프리미엄 알로에 플러스' 등 총 4병으로 구성됐다. 일반 소매점 기준으로 가격은 9500원이다.

◇LG전자는 이달 말 출시하는 테두리 없는 '보더리스' LCD TV를 5주 동안 실제로 사용해 보고 의견을 인터넷 사이트(xcanvas.lge.co.kr)에 올릴 평가단원을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올린 글의 조회 횟수와 댓글 내용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데이터존 프리 요금제'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 7월 2일 출시돼 국내 무선인터넷 정액제 중 가장 빠른 속도로 100만명 가입자를 넘었다.

◇정식품은 21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굿네이버스 본부에서 자사의 대표 제품인 베지밀 수익금 중 일부를 굿네이버스의 결식아동돕기 활동을 위해 지원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정식품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결식 초등학생들을 위한 활동에 참여해 연간 3000만 원 상당의 기금과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오는 25일까지 '에코 36.9° 녹두'의 여대생 홍보 파트너 녹두엔느 7기를 모집한다. 참가자는 3개월 동안 '에코 36.9° 녹두'의 홍보대사로서, 제품 사용과 함께 다양한 뷰티 체험을 할 수 있다. 현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여대생 중 커뮤니티, 블로그 등 활발한 온라인 활동을 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녹두 홈페이지(www.coreananokdu.co.kr)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하면 된다.

◇SK컴즈는 싸이월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60여 종의 새로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SNS용 오픈마켓 '앱스토어(appstore.nate.com)'를 오는 30일 오픈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오는 25일까지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부문은 개발, 디자인, 서비스 기획 및 비즈니스 분야로, 2009년 졸업자 및 2010년도 대학 졸업예정자 가운데 다음 및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열정과 적극성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직군별 관련 학과 전공자나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STX조선해양은 선박 배출가스의 오염물질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연료 비용을 최대 50% 이상 절감 할 수 있는 'GD ECO-Ship(Green Dream Project·친환경 선박)' 개발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STX의 'GD ECO-Ship'은 수주를 받는 즉시 건조가 가능한 친환경 미래 선박으로, 장치개선과 친환경 에너지원 활용 등의 혁신을 통해 에너지 효율과 친환경성을 고루 갖추는 등 향후 20년 내에 발효될 환경규제를 대비한 선박이다.

◇넥스투어는 다음달 31일까지 '2009 넥스투어 가을 허니문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예비 부부를 위한 온라인 맞춤 서비스를 실시한다. 나만의 허니문을 직접 설계하고자 하는 예비 부부는 넥스투어 홈페이지(www.nextour.co.kr)에서 맞춤 견적을 요청하고 방문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전국 30개 매장에 신종플루 확산 방지를 위해 손 세정제를 비치했다고 21일 밝혔다. 매장을 찾는 모든 고객은 입구에 비치된 손 세정제 용액을 분사한 이후 입장이 가능하다.

◇생활환경기업 웅진코웨이는 21일 경북 구미역 광장에서 전국주부교실 경북도지부 회원들과 함께 1000개의 녹색 바가지를 구미 시민에게 나눠주며 물 받아쓰기의 중요성과 에너지 절감 방안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네트워크정보보호업체 넥스지는 보안 기능이 강화된 가정용 스마트그리드 에너지 관리 제품을 개발해 내년 상반기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가전제품별, 전기, 수도, 가스 등 생활에너지 사용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통보하는 것으로 보안 기능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한국애보트는 22일을 '그린 데이(Green Day)'로 정해 임직원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며 서울시 차 없는 날 프로그램에 동참한다고 21일 밝혔다. '그린 데이'는 대중 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을 장려해 자동차 배기 가스로 인한 대기 오염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다. 이 캠페인은 대중 교통으로 출퇴근을 장려하는 '그린 데이'와 사무실 내 에너지 절약 및 자원 재활용 등을 통한 환경 사랑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LG생활건강의 ‘이자녹스’는 새로운 개념의 보습 기초화장품 ‘이자녹스 알람-셀 라인’을 출시했다. ‘이자녹스 알람-셀 라인’은 ‘알람-셀 콤플렉스’가 들어있어 피부 속 잠재된 보습 세포를 깨워 세포사이에 보습막을 생성해 주는 신개념 보습 화장품이다.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 쏘내추럴은 주름개선 기능성 핸드 크림인 ‘럭스타임 골든 래어리티 핸드 테라피 (Luxtime Golden Rarity Hand Therapy)’을 출시했다.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올해 말까지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에게 허니문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리 허니문(Free Honeymoon)’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하객 400명 이상의 규모로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소니코리아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4일까지 알파 모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손으로도 제품조작이 가능한 스타일리쉬 핸드스트랩과 4GB 메모리 스틱을 선물로 증정한다.

◇모토로라는 업계 최초의 푸시 투 토크(PTT) 슬라이더폰 아이덴(iDEN) 단말기인 '모토로라 i856'을 출시했다. 아이덴 기반의 공중망 TRS사업자인 KT파워텔을 통해 국내에 공급되는 이 제품은 음악과 카메라 등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이 결합돼 휴대폰의 경험을 아이덴 단말기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스테이크 & 샐러드 레스토랑 빕스는 10월 중순에 출시되는 가을 신메뉴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 6기 신메뉴 평가단을 모집한다. 신메뉴 평가단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다음달 11일까지 빕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1만명을 선정해 ‘빕스 샐러드바 1인 50% 할인 문자쿠폰’을 발송한다.

◇필립스전자는 면도 초보자를 위한 전기면도기 ‘드래곤플라이(HQ912)’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남성 5명 중 4명이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2학년 사이에 첫 면도를 경험한다는 자체 조사의 결과에 따라서 면도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한 사용과 보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