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은 충북 음성 축제한마당의 달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제28회 설성문화제와 제14회 음성청결고추축제’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충북 음성에서 3일간 열린다. 이에 앞서 음성천 주차장에서는 8월 27일부터 5일장으로 청결고추 직거래장터를 개장하여 운영중이다.

▶ 설성문화제. 고추축제 16일 개막 3일간 화합 한마당
'꿈.미래.행복을 위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주제로 지역 전통문화예술을 발굴 계승하고 수확의 기쁨과 풍요로움을 나누는 화합 한마당 잔치로 펼쳐지는 설성문화제가 고추축제와 함께 16일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행사 첫날인 16일에는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음성 고추 아줌마'선발대회를 비롯 '미스터 고추 선발대회' 등이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17일 민속체육의 날엔 각 읍.면별 가장행렬을 시작으로 성화봉송, 가재 줄다리기 및 갑산 거북놀이 재현, 각종 체육행사로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8일엔 각종 음악공연과 노래자랑 등의 행사로 흥겨운 한마당이 연출될 예정이다.

▶ 음성 청결고추 직거래 장터 11월말까지 매2,7일 음성천 주차장서 열려
한편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음성청결고추는 출하시기에 맞춰 개장한 음성천 직거래 장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터는 11월말까지 운영된다. 음성 장날인 매 2일과 7일에 5일장으로 정기적으로 열리며, 농협·음성고추영농조합법인·작목반·생산농가가 함께 참여해 믿고 구입할 수 있다.

음성군은 음성청결고추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철저히 선별하여 최상급의 제품만 판매하도록 관리한다.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한 고품질 유지는 물론 출하시 다른 지역 고추가 유입되지 않도록 지역의 고추농가를 위한 직거래용 포장재를 사용하고 생산자 이력사항을 표시한 후 판매하도록 하고 있다. 소비자 참여를 높이기 위해 관광버스 제공도 하고 있다. 축제 참여와 음성청결고추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가 일정인 이상 구성돼 사전 신청을 하면 원하는 장소로 버스를 보내주고 점심 식사도 제공한다.

☎ 문의 043-871-3391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