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26일부터 민원서류 PC통신 신청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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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19면

오는 26일부터 충남도민들은 호적등.초본 등 20가지 주요 민원서류를 컴퓨터로 신청, 우편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충남도는 17일 "재택 (在宅) 전자민원처리제를 도내 모든 시.군과 읍.면.동에서 도입키로 했다" 고 밝혔다.

◇ 이용방법 = 우선 컴퓨터를 소지하고 PC통신 (천리안.하이텔.나우누리.유니텔.넷츠고)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

PC통신 '열린정부 서비스' 에 접속한 뒤 '93번' (재택전자민원처리) 을 접속하면 된다.

민원처리 비용엔 발급수수료 외에 우송료.업무처리비.부가세가 추가되는데, 호적등본 1통을 신청할 경우 수수료 6백원, 우송료 1백90원, 업무처리비 1백14원, 부가세 90원 등 총 9백94원이 든다.

문의 042 - 251 - 2252.

대전 = 최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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