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백화점] 예금따라 밀레니엄경품 지급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 예금따라 밀레니엄경품 지급

◇ 밀레니엄적금 (기업은행) =새천년을 맞아 5백만원 이상의 가입자에게 예금액수에 따라 1만~10만원 상당의 밀레니엄경품을 지급한다. 6개월이상 1년미만은 8.3%, 1년은 8.8%의 금리를 보장한다. 또한 적금에 가입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최고 3천만원까지 대출혜택을 주며 Y2K문제 해결도 지원해 준다.

*** 채권 이익금만으로 주식투자

◇ 원금안전주식투자신탁 (대한투자신탁) =채권이나 기업어음 (CP) 등에 투자해서 나온 이익금의 범위 내에서만 주식.주가지수 선물에 투자하는 게 특징이다. 만일 주식투자에서 손해를 보더라도 채권 등에 투자한 돈은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또 6개월 동안 수익이 8%를 넘는 경우에는 주식을 모두 팔고 채권형 상품으로 전환한다. 만기는 1년이고 중도에 찾을 경우 수수료를 내야 한다.

*** 채권가격 변동분 매일 반영

◇ 조흥베스트성장형 (조흥투자신탁운용) =공사채형 수익증권으로 펀드의 60%는 신용등급이 투자적격인 회사채에 투자하고 나머지는 기업어음 (CP)에 투자한다. 채권 가격의 변동을 매일 반영하는 채권시가평가제를 적용하는 게 특징. 만기가 1년인 장기형과 6개월인 중기형이 있다. 중도 환매를 할 때는 수수료를 받는다. 삼성증권의 본.지점에서 판매중이다.

*** 부채현황표 내면 금리깎아줘

◇ 부채현황표 제출 고객 우대제도 (주택은행) =부채현황표를 성실히 작성하는 고객에 대해 10일부터 대출금리를 0.2~0.5%포인트 할인해 준다. 또한 신규 대출고객이 자기앞수표로 대출금을 찾아갈때 부담하는 수표발행 수수료도 면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