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 민원행정 "최우수"…신속성등 7개부문 평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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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02면

정부 각 부처의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해 경제부처로선 공정거래위원회, 일반행정부처로선 문화체육부가 각각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또 외청 (外廳) 중에선 농촌진흥청이 차지했다.

이같은 사실은 한국행정연구원 (원장.鄭文和) 이 지난 7월20일부터 8월20일까지 중앙행정기관의 민원접수대장에 기록된 민원인 2천2백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 밝혀졌다.

이번 조사는 편리성, 신속.정확성, 접근성, 쾌적성, 대응성, 공평성, 환류성 (Feed Back) 등 7개 평가부문을 세분화한 33개 항목으로 나눠 실시됐다.

그 결과 공정거래위윈회는 민원업무 처리의 신속.정확성, 공평성과 전화문의시 대응태도등 접근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등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점을 받았다.

안희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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